[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손흥민(26, 토트넘 홋스퍼)이 시즌 11호골이자 홈 5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에는 해리 케인의 추가골까지 도왔다.

토트넘은 14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에서 에버턴에 4-0 완승을 거뒀다.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1골 1도움의 원맨쇼를 펼쳤다.

손흥민이 해냈다. 전반 26분 선제골을 터트리며 홈 5경기 연속골 기록을 세웠다. 이는 2004년 저메인 데포 이후 토트넘 소속으로는 14년 만에 일이다.

깔끔한 골이었다. 오른쪽 측면에서 세르지 오리에가 낮고 강하게 찬 공을 골문 바로 앞에서 오른발로 살짝 방향을 바꿨다. 침투 타이밍과 슈팅 모두 완벽했다.

손흥민은 후반에 더욱 날았다. 후반 2분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이 완벽한 볼 터치 후 드리블을 쳤다. 문전으로 침투하는 케인을 확인한 후 왼발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고, 이는 추가 득점으로 이어졌다. 손흥민의 시즌 여섯 번째 도움이었다.

이후 골대까지 맞힌 손흥민은 이 경기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후반 36분에 터진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득점도 손흥민의 패스가 시발점이 됐다. 손흥민과 델레 알리, 에릭센의 호흡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영국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9.2점을 부여했다. 2골을 넣은 케인(9.5점)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