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STAR] ‘홈 5G 연속골’ 손흥민, 토트넘의 역사가 되다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손흥민(26, 토트넘 홋스퍼)이 홈 5경기 연속골이란 대기록을 달성했다. 그는 토트넘 역사에 또 다른 족적을 남겼다.

손흥민은 14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에서 에버턴을 상대로 홈 5경기 연속골을 터트렸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1골 1도움 활약 속에 에버턴을 4-0으로 대파했다.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해리 케인을 중심으로 손흥민,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2선에서 공격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초반부터 가벼운 몸놀림을 뽐냈다. 토트넘의 첫 슈팅도 그의 몫이었다. 전반 15분 왼쪽 측면 프리킥 상황에서 에릭센이 공을 강하게 골문으로 붙였다. 침투하던 손흥민이 백헤딩으로 방향을 바꿨지만 공이 골문 위로 넘어갔다.

잠시 에버턴에 밀린 토트넘이 전열을 가다듬었다. 다시 흐름을 찾은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트렸고, 그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전반 26분 에릭센이 연결한 공을 오리에가 잡았다. 오리에가 강하게 슈팅처럼 찬 공을 골문 바로 앞에 위치한 손흥민이 오른발로 살짝 방향을 바꿔 득점을 성공시켰다.

이로써 손흥민은 홈 5경기 연속 득점이란 대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12월 스토크 시티전을 시작으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사우샘프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에버턴을 상대로 득점 행진을 이어갔다.

토트넘 소속 홈 5경기 연속골 기록은 2004년 저메인 데포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무려 14년 만에 대기록이다. 골잡이 케인도 범접하지 못한 엄청난 기록을 달성한 손흥민은 토트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