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1월 15일 01:00 EPL 리버풀 VS 맨시티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과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지옥의 안필드 원정도 넘을 수 있을까?

리버풀과 맨시티는 15일 오전 1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과연 과르디올라 감독이 리버풀 원정에서도 무패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역대 전적: 86승 46무 45패, 리버풀 우세

역대 전적에서는 ‘전통의 명가’ 리버풀이 압도적인 우세를 보이고 있다. 양 팀은 1893-94 시즌 첫 맞대결을 펼친 이래 총 177번 맞대결을 펼쳤다. 그 경기 동안 리버풀이 패배를 허용한 횟수는 단 45번에 불과하다. 전통적으로 리버풀은 꾸준히 맨시티에 강세를 보여 왔다.

# 최근 10경기 맞대결 전적: 5승 2무 3패, 리버풀 우세

맨시티가 만수르의 자본에 힘입어 강팀으로 변모한 이후에도 리버풀은 강세를 이어갔다. 최근 10경기 전적에서도 리버풀이 5승 2무 3패로 앞서고 있다.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 패하기 전까지는 맨시티를 상대로 6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기도 했다. 다소 성적이 안 좋았던 브랜든 로저스 감독 시절에도 이런 강세는 유지됐다.

# 최근 10경기 안필드 맞대결 전적: 6승 4무, 리버풀 우세

역사적으로 맨시티는 안필드 원정을 극복하지 못했다. 최근 10경기에서 맨시티가 안필드에서 거둔 승리는 단 한 차례도 없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도 마찬가지다. 맨시티 부임한 이후 첫 안필드 원정을 경험했던 과르디올라 감독은 득점 부재에 시달리며 0-1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그야말로 맨시티에는 지옥과도 같은 원정이라고 할 수 있다.

# 클롭 VS 펩 맞대결 전적: 5승 2무 4패, 펩의 근소 우위

두 팀은 각각 위르겐 클롭과 펩 과르디올라라는 명장을 보유하고 있다. 두 감독은 EPL뿐만 아니라 독일 분데스리가에서도 각각 도르트문트와 바이에른 뮌헨이라는 명문팀을 지휘하면서 맞대결을 펼쳤다.

맞대결 전적도 용호상박이 따로 없다. 두 감독 간의 대결에서는 과르디올라 감독이 5승 2무 4패로 아주 근소하게 우위를 점하고 있다. 사실상 우위를 점할 수 없는 수치다. 이번 경기에서도 두 감독의 치열한 지략대결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