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주간기획
[주간 EPL 프리뷰] '19연승 도전' 맨시티, '4년 전' 자신과 싸우는 펩

[인터풋볼] 지상 최고의 ‘축구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의 계절이 돌아왔다. 그래서 준비했다. 축구 전문 언론 ‘인터풋볼’이 EPL을 더욱 알차게 즐기기 위해 ‘주간 EPL 프리뷰’라는 이름으로 깔끔한 그래픽과 함께 매 라운드의 분석 프리뷰를 제공한다. 이제 ‘주말 예능’ EPL을 즐길 시간이다. [편집자주]

새해가 오기 전에 EPL에 또 다른 대기록이 세워질 전망이다. 맨체스터 시티가 유럽 5대 리그 최다 연승 기록에 도전한다. 기존 기록은 4년 전 바이에른 뮌헨의 19연승. 만약 맨시티가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에서 승리하면 이 기록과 타이를 이룰 수 있다.

주목되는 점은 뮌헨의 기록 역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작품이라는 것이다. 결국 4년 전 자신의 기록과 싸워야 한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현재 EPL(18연승, 현재 진행 중), 스페인 프리메라리가(16연승, 당시 바르셀로나), 독일 분데스리가(19연승, 당시 뮌헨) 등 유럽 3대 리그 최다 연승 기록을 휩쓸고 있다.

맨시티의 질주 속에 나머지 TOP6 팀들은 점차 멀어지고 있다. 2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43)가 번리에 발목을 잡히며 맨시티와 15점차로 벌어졌다. 오히려 3위 첼시(승점 42)에 1점차로 쫓기는 입장에 처했다. 리버풀, 토트넘 홋스퍼, 아스널 등도 잰걸음으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주간 EPL 빅 매치] 맨시티의 펩, 자신의 기록과 마주하다

# 리버풀의 폭발력, 로테이션에도 가능?

화력 하나 만큼은 끝내준다. 물론 맨시티의 그것과는 비교되지 않지만, 지난 라운드에서도 또 5골을 터트렸다. 최근 3경기에서 리버풀이 기록한 골은 무려 12골에 달하고, 이는 경기당 평균 4골에 해당한다.

그런데 리버풀의 승리에 썩 믿음은 가지 않는다. 잘 나가다가도 전혀 예상치 못한 시점에서 무너졌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지금은 박싱데이 일정 속이고, 불가피하게 로테이션도 예상되고 있다.

상대는 레스터 시티. 리버풀이 홈에서 레스터에 패한 게 17년 전이라고는 하지만, 그렇다고 안심할 수도 없는 상대다. 뒷공간이 불안한 리버풀이 레스터의 강력한 카운터 어택을 막을 수 있을까?

# 또 승리 못한 맨유, 잡을 건 잡아야

또 승리를 놓쳤다. 이번엔 홈이었기에 그 충격이 컸다. 번리에 2골이나 먼저 허용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 다행히 후반 제시 린가드의 2골로 간신히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더 이상 물러설 수 없다.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1위 맨시티(승점 58)와 격차가 15점으로 벌어졌다. 더 시급한 문제는 2위 자리다. 오히려 첼시(승점 42)에 1점 차로 쫓기는 신세에 놓였다.

이번 경기는 사우샘프턴과 홈경기. 상대가 누구냐의 여부를 떠나서 무조건 잡아야 하는 경기다. 사우샘프턴은 지난 라운드에서 토트넘 홋스퍼에 2-5 대패를 당한 팀이다. 

# 맨시티, 유럽 5대 리그 최다 연승 도전

맨시티가 잉글랜드를 넘어 유럽 최강 팀에 도전한다. 이제 한 경기만 승리하면 19연승으로 바이에른 뮌헨의 유럽 5대 리그 최다 연승 기록과 타이를 이룰 수 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자신이 4년 전에 세웠던 기록과 싸운다.

맨시티의 대기록에 제물이 될 팀은 팰리스. 모든 점에서 맨시티 보다 열세다. 게다가 아스널전(2-3패) 후 64시간 만에 경기를 치러야 한다. 맨시티는 그보다 하루를 더 쉬었다.

한편 개인 사정으로 지난 라운드에 결장한 다비드 실바의 복귀 소식은 아직까지 전해지지 않았다. 

[주간 EPL 매치업] 2017년 마지막 경기, 희망찬 새해 위한 발판?

[주간 EPL 빅 매치 승부예측] 리버풀vs레스터

* 리버풀 승 2명. 무승부 2명. 레스터 승 1명.

팽팽하다. 5명 기자들의 의견이 골고루 갈렸다. 리버풀 승과 무승부를 각각 2명씩 택했다. 레스터 승은 1명이다. 그런데 그 1명이 박주성 기자라 왠지 모르게 강력해 보인다. 

▲ 2017-18 EPL 21라운드 일정

12월 31일(일)

첼시-스토크(00:00)

뉴캐슬-브라이튼(00:00)

리버풀-레스터(00:00)

본머스-에버턴(00:00)

왓포드-스완지(00:00)

허더즈필드-번리(00:00)

맨유-사우샘프턴(02:30)

팰리스-맨시티(21:00)

1월 1일(월)

WBA-아스널(01:30)

 

글=서재원 기자
그래픽=유지선 기자, 박주성 기자
사진=게티 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