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반포동 세빛섬] 서재원 기자= 여자 축구 에이스 이민아(26, 고베 아이낙)가 2017년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9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세빛섬에서 ‘KFA 어워드 2017’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올해의 선수를 비롯해 지도자, 영플레이어, 심판, 베스트 골 등의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의 선수로는 손흥민(25, 토트넘 홋스퍼)과 함께 이민아가 선정됐다. 여자 선수는 WK리그 감독들과 각급 여자대표팀 코칭스태프가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자 1명당 1,2,3 순위를 정해 3명의 선수를 추천할 수 있게 했다. 

이민아는 올해 WK리그에서 28경기 14득점 10동무을 기록하며 인천현대제철의 5년 연속 우승에 핵심 역할을 했다. 득점과 도움 모두 브라질 선수 비야에 이어 2위다. 대표팀에서도 센스있는 볼터치와 패스로 공격을 이끌며, 아시안컵 예선 평양원정과 동아시안컵에서 활약했다. 이민아가 올해의 선수에 뽑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몽규 회장으로부터 트로피를 전달 받은 이민아는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저를 지도해주셨던 모든 지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한국 여자축구가 발전하려면 더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2017 KFA 시상식 주요 수상자 명단

올해의 선수(남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올해의 선수(여자): 이민아(인천현대제철->고베 아이낙)

대한민국 축구공헌대상: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

특별공헌상: 故장덕진(전 대한축구협회장)

올해의 지도자(남자): 박기욱(울산현대고 감독)

올해의 지도자(여자): 권무진(충주예성여고 감독)

올해의 영플레이어(남자): 오세훈(울산 현대고)

올해의 영플레이어(여자): 이수인(울산 현대청운중)

올해의 심판(남자주심): 고형진

올해의 심판(남자부심): 장종필

올해의 심판(여자주심): 오현정

올해의 심판(여자부심): 이슬기

올해의 베스트골: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U-20 월드컵 아르헨티나전 득점)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