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도쿄(일본)] 정지훈 기자= 신태용호가 운명의 일본전을 맞이해 플랜A인 4-4-2 포메이션을 재가동한다. 일본 격파 선봉에는 이근호와 김신욱이 선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오는 16일 오후 7시 15분 일본 도쿄에 위치한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일본을 상대로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3차전 경기를 펼친다.

운명의 만남이다. 마치 누군가 대회의 흥행을 위해 판을 제대로 깐 느낌이다. 마지막 날, 마지막 경기에서 운명의 한일전이 열리고, 토너먼트 대회의 결승전처럼 우승을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계산은 단순하다. 이기는 팀이 모든 것을 가져간다. 현재 일본이 2연승으로 1위를 달리고 있고, 한국이 1승 1무로 2위다. 한국의 입장에서는 승리 외에는 답이 없는 상황이고, 일본은 무승부만 거둬도 우승을 확정한다. 상대의 안방이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인 것은 분명하지만 오히려 단순하게 접근해 승리만 생각하면 된다.

신태용 감독도 과정보다는 결과가 중요한 한판이라고 했다. 일본전을 앞둔 신태용 감독은 “과정과 내용도 중요하지만 결과가 가장 중요한 경기가 있다. 일본전이 그렇다. 일본의 안방이지만 잘 할 수 있는 것을 주문하겠다. 두 팀 모두 월드컵에 나간다. 멋진 경기를 하면서 승리를 가져오겠다”며 필승을 다짐했다.

경기를 앞둔 한국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은 지난 11월 A매치 2연전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였던 4-4-2 포메이션을 재가동한다. 최전방에서 이근호와 김신욱이 호흡을 맞추며 일본 격파 선봉에 선다. 

중원은 김민우, 주세종, 정우영, 이재성이 구축하고, 포백은 김진수, 윤영선, 장현수, 고요한이 나선다. 골문은 조현우가 지킨다.

일본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코바야시, 쿠라타, 이토가 공격을 이끌고, 중원은 콘노, 도이, 이데구치가 구축한다. 포백은 우에다, 미우라, 쿠루마야, 쇼지가 나선다. 골키퍼 장갑은 나카무라가 낀다.

# 한국vs일본 선발 명단

한국(4-4-2): 조현우(GK) - 김진수, 윤영선, 장현수, 고요한 - 김민우, 주세종, 정우영, 이재성 - 이근호, 김신욱

일본(4-3-3): 나카무라(GK) - 우에다, 미우라, 쿠루마야, 쇼지 - 콘노, 도이, 이데구치 - 쿠라타, 코바야시, 이토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