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최한결 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전 승리를 높게 평가했다.

토트넘은 14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 브라이튼전에서 오리에의 선제골과 손흥민의 추가골에 힘입어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4위에 올랐다.

중요한 승리다. 토트넘은 지난 스토크전 이전까지 리그 4경기 무승에 빠져있었다. 그러나 스토크전 5-1 승리에 이어 이번 브라이튼전 승리로 4위 자리에 복귀할 수 있었다. 이에 대해 포체티노 감독은 "3연승은 환상적이다.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승리였다"며 기쁜 소감을 밝혔다.

어느 정도 운이 따라줬다. 전반 39분 오리에가 올린 크로스가 절묘하게 골대로 들어가며 선제골이 됐다. 포체티노 감독은 "오리에가 의도적으로 찬 것 같다. 때때로 득점하기 위해선 운도 필요하다"며 오리에의 골을 칭찬했다.

특히 경기력에 만족감을 표했다. 토트넘은 경기 내내 브라이튼을 압도했고, 후반전엔 손흥민이 추가골을 넣어 완승을 거뒀다. 포체티노 감독은 "우린 많은 찬스를 만들었지만, 브라이튼과 같은 포메이션의 팀을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다. 경기력에 만족한다"며 선수들의 노력을 칭찬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