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종합] 리버풀-세비야 합류, 나폴리 탈락...UCL 16강팀 확정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리버풀과 세비야가 16강에 합류했다. 나폴리는 최종전에서 3위로 미끄러졌다.

6일과 7일(한국시간)에 걸쳐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모든 일정이 끝났다. 최종전 결과 리버풀과 세비야 등이 16강행 막차를 탔고, 나폴리, 라이프치히 등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리버풀이 엄청난 화력을 발휘했다. 무려 7골이나 터트렸다. 필리페 쿠티뉴가 해트트릭을 기록했고, 사이도 마네는 멀티골을 터트렸다. 스파르타 모스크바를 7-0으로 꺾은 리버풀은 E조 조 1위를 확정지으며 16강행에 성공했다.

같은 조인 세비야는 마리보르 원정에서 1-1로 비겼다. 그러나 리버풀이 모스크바를 꺾으며 자동으로 조 2위가 결정됐다. 반면 3위가 확정된 모스크바는 유로파리그로 밀려났다.

F조의 운명도 바뀌었다. 이변 아닌 이변이 일어났다. 맨시티가 샤흐타르 원정에서 개막 23경기 만에 첫 패배를 기록했다. 나폴리는 페예노르드 원정에서 1-2 역전패를 당했다. 그 결과 샤흐타르가 2위로 16강행에 성공했고, 나폴리는 3위로 탈락했다.

G조에선 포르투가 마지막 한 장을 가져갔다. 포르투가 모나코와 홈경기에서 5-2로 승리하며 조 2위를 차지했다. 라이프치히는 베식타스와 경기에서 또 다시 1-2로 무너졌다.

 

# 2017-18 UCL 16강 진출팀

조 1위(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리 생제르망, AS로마, 바르셀로나,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베식타스, 토트넘 홋스퍼

조 2위(비시드): 바젤, 바이에른 뮌헨, 첼시, 유벤투스, 세비야, 샤흐타르 도네츠크, 포르투, 레알 마드리드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