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리뷰] ‘호날두 6G 연속골’ 레알, 안방서 BVB 3-2 제압...H조 2위로 16강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조별리그 6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레알의 승리를 이끌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7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H조 조별리그 6차전에서 도르트문트를 3-2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레알은 H조 2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선발명단] 부분적인 로테이션 가동한 레알, 호날두는 선발 출격

H조 2위로 16강 진출을 확정한 레알 마드리드가 부분적인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레알은 마요랄, 바스케스, 코바시치, 테오, 나초 등 그동안 기회를 얻지 못했던 선수들을 선발에 투입했고, 주축 선수들인 호날두, 라모스, 바란, 나바스, 이스코, 카세미루도 선발 출격했다. 원정팀 도르트문트는 3백을 가동하며 안정적인 경기를 이끄는데 중점을 뒀고, 오바메양, 카가와, 풀리시치가 공격을 전개했다.

[전반전] 마요랄-호날두의 연속골, 한 골 만회한 도르트문트

레알이 이른 시간에 두 골을 터뜨렸다. 전반 8분 만에 이스코의 패스를 받은 마요랄이 선제골을 기록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추가골의 몫은 호날두였다. 전반 12분 코바시치의 패스를 받은 호날두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 골로 호날두는 이번 시즌 조별리그 6경기에서 모두 득점포를 가동하며 기록을 만들었고, 9호골을 신고했다.

레알의 공세가 계속됐다. 전반 17분 카세미루, 전반 33분 호날두가 찬스를 잡았지만 득점에는 실패했다. 도르트문트가 반격했다. 전반 35분 오바메양이 슈팅 찬스를 만들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레알이 부상으로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전반 38분 바란이 부상으로 빠지고, 아센시오가 투입됐다. 이로써 레알은 바스케스가 측면 수비로 내려가고, 아센시오가 공격으로 올라갔다. 어수선한 상황에서 도르트문트가 만회골을 기록했다. 전반 43분 슈멜처의 크로스를 오바메양이 헤더로 마무리했다.

[후반전] 도르트문트의 추격골, 그러나 승자는 레알

도르트문트가 후반 초반 빠르게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3분 카가와의 패스를 받은 오바메양이 슈팅으로 시도했지만 막혔고, 이어진 찬스에서 오바메양이 마무리하면서 동점골을 터뜨렸다. 이후 레알이 반격했다. 후반 6분 라모스, 후반 7분 호날두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양 팀 모두 변화를 가져갔다. 레알은 후반 13분 카바요스, 후반 24분 요렌테를 투입했고, 도르트문트는 후반 20분 바이글을 투입했다. 레알이 찬스를 잡았다. 후반 25분 요렌테의 패스를 받은 아센시오가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이후 호날두가 찬스를 잡았지만 살리지 못했다.

도르트문트가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35분 토프락을 투입하며 안정적인 경기를 이끌었다. 레알이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렸다. 후반 36분 테오의 헤더 패스를 바스케스가 마무리하면서 극적인 골을 기록했다. 결국 승자는 레알이었다.

[경기결과]

레알 마드리드 (3): 마요랄(전반 8분), 호날두(전반 12분), 바스케스(후반 36분)

도르트문트 (2): 오바메양(전반 43분), 오바메양(후반 3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