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토트넘 아포엘] ‘시즌 6호골’ 손흥민, 아포엘전 평점 8.0점...상위권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손흥민(25, 토트넘 홋스퍼)이 아포엘 니코시아를 상대로 시즌 6호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은 7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H조 조별리그 6차전 아포엘과 경기에서 시즌 6호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토트넘은 아포엘을 3-0으로 꺾었고, 무패(5승 1무)로 조 1위 16강행을 확정지었다.

손흥민은 4-1-4-1 포메이션에서 오른쪽 측면 날개로 선발 출전했다. 조르지-케빈 은쿠두가 왼쪽에 섰지만, 손흥민은 이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움직임을 가져갔다.

초반부터 날카로웠다. 전반 3분 중아 돌파 후 날카로운 왼발 슈팅을 때리며 그 시작을 알렸다. 이후 자신의 위치에 국한되지 않고 이리저리 움직이며 공간을 만들어갔다.

결국 골을 넣었다. 페르난도 요렌테의 골로 1-0으로 앞서간 전반 37분 페널티 박스 바깥 부근에서 손흥민이 공을 잡았다. 요렌테와 이대일 패스를 주고받으며 공간을 열었고, 왼발로 때린 공이 골문으로 휘어들어갔다.

경기 내내 활발한 모습을 보인 손흥민은 후반 20분 무사 뎀벨레와 교체됐다. 긍정적인 신호였다. 일찍이 교체된 손흥민은 주말 경기 선발 출전도 기대케 했다.

경기 후 영국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8.0점을 부여했다. 1골 1도움을 기록한 요렌테가 8.8점의 최고점을 받았고, 은쿠두와 세르지 오리에가 각각 8.6점과 8.1점으로 평가됐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