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리버풀 전설’ 수네스, “포그바, 축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리버풀의 전설 그레엄 수네스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핵심 미드필더 폴 포그바에 대해 “축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며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포그바는 분명 최고의 미드필더다. 지난 2016년 여름 당시 세계 최고 이적료인 1억 500만 유로(약 1,406억 원)로 맨유의 유니폼을 입었고,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두 번의 우승을 이끌었다. 잠시 거픔 논란도 있었지만 이번 시즌 역시 꾸준한 활약으로 맨유의 중원을 책임지고 있다.

그러나 리버풀의 전설 수네스의 생각은 달랐다. 물론 포그바가 좋은 선수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세계 최고가 되기위해서는 아직은 부족하다는 생각이었다.

수네스는 6일 아일랜드 방송 ‘TV3'를 통해 “포그바가 공을 잡고 있을 때 존경할 만한 장점들이 많다. 그는 강력하고, 기술이 좋고, 제대로 공을 운반할 수 있다. 그러나 포그바가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려면 축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과거 리버풀 선수가 맨유 선수에게 조언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그가 유벤투스 선수일 때도 같은 생각이었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수네스는 “축구에 대한 기본은 유스 팀에 있을 때 배워야 한다. 포그바는 현재 24세 고, 지금 아니면 언제 배울 수 있겠는가? 그는 포지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만약 변화하지 않는다면 발전도 없을 것이다”며 포그바에게 조언을 건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