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佛 코치, “지루, 아스널서 출전시간 부족해”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프랑스 대표팀 게이 스테판 코치가 올리비에 지루(31, 아스널)에 대해 출전시간이 부족하다며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스널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구단 최고 이적료로 알렉상드르 라카제트를 영입했다. 자연스럽게 지루의 출전시간을 줄어들었다. 지루는 교체로 출전해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고 있지만 지난 시즌과는 분위기가 다르다.

지루는 이번 시즌 리그 12경기(선발 0회)에 출전했는데 모두 교체로 들어갔다. 지루는 리그에서 3골을 넣었는데 라카제트는 15경기(교체 2회)에서 8골 1도움을 기록해 지루와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출전시간의 차이도 있지만 라카제트는 순탄하게 적응했다.

문제는 내년 러시아에서 열리는 월드컵이다.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선수들은 출전시간을 얻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프랑스 역시 중요 선수인 지루의 출전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다.

프랑스 스테판 코치는 5일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을 통해 “지루의 출전시간이 불충족하다는 것은 명확한 일이다. 데샹 감독은 이미 그것과 관련된 이야기를 지루와 나눴다. 그는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루가 이적을 해야 하냐는 질문에 대해 “그것은 그에게 달려있다. 그는 최근 몇 달 동안 우리와 함께 좋은 경기를 보여줬다. 그는 경기당 골을 넣은 비율이 높다. 하지만 그는 뛰어야 한다”며 꾸준한 출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