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최한결 기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그리즈만의 환상골에 힘입어 AS로마를 꺾고 16강 불씨를 이어갔다.

아틀레티코는 23일 새벽 4시 45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예선 C조 5라운드에서 그리즈만의 결승골에 힘입어 로마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아틀레티코는 승점 6점이 됐고, 2위 로마(8점)과 격차를 2점으로 좁혔다. 최종 라운드에서 역전 16강 진출을 노려볼 수 있다.

[선발명단] 토레스-그리즈만 투톱 vs 제코 원톱

홈팀 아틀레티코는 4-4-2를 기반으로 토레스와 그리즈만이 공격을 이끌었다. 카라스코, 니게스, 페르난데스, 코케가 미드필더였고 루이스, 루카스, 히메네스, 파르티가 포백을 구성했다. 골문은 오블락이 지켰다.

원정팀 로마는 4-3-3이었다. 페로티, 제코, 제르송이 최전방이었다. 나잉골란, 고날론스, 펠레그리니가 뒤를 받쳤고 콜라로프, 파지오, 마놀라스, 페레스가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 장갑은 알리손이 꼈다.

[전반전] 결정력 부족 아틀레티코, 무득점

첫 슈팅은 아틀레티코에서 나왔다. 전반 4분 코케의 크로스를 페르난데스가 헤더 슈팅으로 연결했다. 로마도 즉각 반격했다. 전반 6분 펠레그리니의 슈팅이 오블락에게 막혔다. 전반 10분엔 제코와 제르송이 연이어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아틀레티코가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전반 20분 카라스코의 슈팅이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전반 22분 루이스의 크로스, 코케의 헤더도 무위에 그쳤다. 전반 30분에도 그리즈만의 슛이 골대와 거리가 멀었다.

아틀레티코가 좋은 기회를 연이어 놓쳤다. 전반 37분 니게스가 전방 압박으로 로마 진영에서 볼을 탈취했다. 이를 이어받은 그리즈만의 슈팅은 관중석으로 날아갔다. 아틀레티코는 전반 막판엔 로마의 골 망을 흔들기도 했으나 이전에 반칙이 선언됐다. 양 팀 모두 득점없이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그리즈만 환상골-가메이로 추가골, 아틀레티코 승!

후반 초반, 양 팀이 하나씩 주고 받았다. 아틀레티코는 후반 2분 페르난데스가 왼발로 슛팅을 때렸다. 로마는 전반 5분 콜라로프의 오른발 슛으로 응수했다. 후반 9분 카라스코가 다시 한번 로마의 골문을 노렸지만 알리손이 막았다.

양 팀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아틀레티코는 후반 13분 페르난데스를 빼고 코레아를 넣으며 공격에 힘을 줬다. 로마는 후반 17분 펠레그리니 대신 스트루트만을 넣었다. 이어 아틀레티코는 가비와 코케를 바꿨다.

아틀레티코가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었다. 후반 21분 토레스와 코레아가 원투 패스로 볼을 빠르게 운반했다. 이후 토레스의 날카로운 슈팅이 나왔다. 결국 아틀레티코가 선제골을 만들었다. 후반 24분 코레아의 크로스를 그리즈만이 환상적인 바이시클 킥으로 마무리했다.

이후 아틀레티코는 후반 40분 그리즈만의 스루 패스를 가메이로가 결정지으며 격차를 벌렸다.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고 아틀레티코가 완승을 거뒀다.

[경기결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2): 앙투안 그리즈만(후반 24), 케빈 가메이로(후반 40)

AS로마(0): -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