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가 또 만났다. 안방에선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한 번도 무너지지 않았던 유벤투스가 복수를 꿈꾸고 있다.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는 23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D조 조별리그 5차전을 치른다.

1-2위 간 맞대결이다. 바르셀로나는 승점 10점으로 D조 1위를 기록 중이다. 유벤투스는 7점으로 2위에 뒤쳐져있다.

지난 1차전 결과로 두 팀의 순위가 갈렸다. 바르셀로나가 홈에서 유벤투스를 3-0으로 대파하며 차이를 만들었다. 이후 양 팀 모두 2승 1무씩을 기록하며 현재의 순위를 유지했다.

두 팀의 인연은 질기다. 최근엔 중요할 때마다 만났다. 2014-15 UCL 결승전에서 맞붙은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는 지난해 8강에서도 맞붙었다. 당시 승자는 1승 1무를 기록한 유벤투스였고, 그 탄력으로 결승까지 진출했다.

그러나 바르셀로나는 지난 1차전 대승으로 복수에 성공했다.

이번에는 다시 유벤투스 차례다. 막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바르셀로나는 어려운 상대다. 하지만 모든 가능성은 열려 있다. 우리는 내일 경기를 가져갈 자격이 있다”고 승리를 약속했다.

유벤투스가 승리를 자신하는 이유는 따로 있었다. 바로 바르셀로나와 홈 전적이다. 유벤투스는 바르셀로나와 지금까지 12차례(친선경기 제외) 맞붙었다. 전적은 5승 3무 4패로 치열하지만, 유벤투스의 홈에서 열린 경기에선 3승 2무로 한 번도 패배가 없다.

유벤투스가 또 한 번의 반전을 꿈꾼다. 알레그리 감독은 “우리는 최고의 재능과 자질을 갖춘 팀을 상대한다. 홈에서 긍정적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 엄청난 경기력이 필요하다”고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 유벤투스-바르셀로나 선발 명단

유벤투스(4-2-3-1): 부폰; 데 실리오, 바르찰리, 키엘리니, 산드로; 퍄니치, 마투이디' 콰드라도, 디발라, 코스타; 이과인

바르셀로나(4-4-2): 테어-슈테겐; 세메두, 피케, 움티티, 알바; 알카세르, 파울리뉴, 부스케츠, 이니에스타; 메시, 수아레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