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In 울산] 손흥민, 선발 출격...김영권 복귀-조현우 데뷔

[인터풋볼=울산] 서재원 기자= 손흥민과 구자철이 세르비아전에서 공격 선봉으로 나선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4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동유럽 강호 세르비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위기에서 겨우 벗어났다. 부진을 거듭하던 한국이 무려 7경기 만에 승리를 거뒀다. 그것도 강호라 평가받는 콜롬비아를 상대로 한 갚진 승리였다. 이전 4경기에서 2무 2패로 승리가 없던 신태용 감독도 부임 후 첫 승을 신고했다.

그러나 아직 1승뿐이다. 세르비아전까지 그 흐름을 이어가야 한다. 신태용 감독도 “긴장을 늦추지 않겠다”고 승리를 약속했다.

전술은 4-4-2 포메이션으로 변화가 없었지만 선수 구성은 변화의 폭이 컸다. 일단 지난 콜롬비아전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손흥민, 기성용, 이재성, 권창훈이 선발 출전한다. 그러나 수비진은 확 바뀌었다. 김승규를 대신해 조현우가 출전하고, 김민우, 김영권, 장현수, 최철순이 수비진을 구축한다. 여기에 구자철과 정우영이 새롭게 가세했다.

#세르비아전 출전 명단(4-4-2)

GK: 조현우

DF: 김민우, 김영권, 장현수, 최철순

MF: 기성용, 권창훈, 정우영, 이재성

FW: 손흥민, 구자철

# 세르비아 선발 명단(4-4-2)

GK: 블라디미르 스토이코비치

DF: 안토니오 루카비나, 브라니슬라프 이바노비치, 야고스 부코비치, 이반 오브라도비치

MF: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 아뎀 랴이치, 네마냐 막시모비치, 마르코 그루이치

FW: 안드리아 지브코비치, 알렉산다르 프리요비치

사진= 윤경식 기자,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