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월드컵을 앞두고 스페인은 어느 때 보다 분위기가 좋다. 지난 12일 코스타리카와의 친선에서 5-0 으로 승리한 것을 비롯 최근 15경기 무패이며 최근 6경기 연승을 달리고 있다.

스페인은 라이벌 이탈리아를 월드컵 유럽 예선 G조에서 승점 5점 차로 따돌리고 조 1위로 일찌감치 본선 확정을 했다. 스페인에 밀린 이탈리아는 내일 새벽 A조 2위 스웨덴과 본선 진출에 대한 마지막 결전을 치러야 한다.

한편 러시아는 지난 11일 아르헨티나와의 친선에서 0-1로 패했다. 몇 번의 공격 찬스를 만들기도 했지만 아르헨티나에 압도된 러시아는 득점 없이 패했다. 최근 아르헨티나의 경기력을 넘어서는 스페인이 70%의 볼 점유율과 20번의 골 시도를 했음에 불구 1득점에 그쳤던 아르헨티나 보다는 더 많은 골을 성공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스페인은 최근 5경기에서 실점 없이 무려 20득점을 올리며 막강한 화력을 뽐내고 있다. 이번 친선도 스페인의 압도적인 볼 점유율이 예상되는 만큼 스페인은 편하게 골 사냥에 집중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팀의 가장 최근 맞대결은 지난 2008년이었다. 과거 4번의 맞대결에서 러시아가 스페인을 상대로 승리했던 적은 없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