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최근 수비력이 문제점으로 자주 지목되어 왔던 리버풀은 지난 주 토트넘 원정에서 무려 4점을 실점하며 패했다. EPL 20개 팀들 중 리버풀 보다 더 많은 실점을 한 팀은 5개 팀밖에 없다. 지난 주 승점 획득에 실패한 리버풀은 현재 9위로 내려 앉았다. 승점에서 선두 맨시티와 벌써 12점 차이가 벌어졌다.

지난 3라운드서 아스널을 4-0으로 대파한 이후 모든 10경기에서 리버풀의 승리는 단 두 번밖에 없다. 안필드에서 있었던 3경기에서는 세비야, 번리, 맨유를 상대로 연속 비겼다.

한편, 허더스필드는 지난 주 맨유와의 홈 경기에서 2-1 깜짝 승을 거뒀다. 그전까지 2라운드서 뉴캐슬을 상대로 홈 승리를 한 이후 리그 6경기를 치르며 승리를 찾지 못했던 허더스필드는 오랜만의 승점을 맨유를 상대로 획득 함으로서 홈 경기에 대한 선수들의 자신감도 커졌다.

하지만 그간 원정 경기에서 허더스필드가 보여준 경기력은 이번 리버풀 원정 경기에 대한 큰 기대를 할 수 없도록 한다. 현재 최하위 팰리스를 맞아 개막전서 0-3 승리한 이후 웨스트햄, 번리, 스완지를 상대했던 원정에서 모두 골을 넣지 못했다.

지난 토트넘 원정에서 크게 패한 클롭 감독이 팀의 분위기를 바꾸는데 이번 경기를 잘 활용해야 할 것이다. 원정에서 한 동안 득점을 하지 못했던 허더스필드 역시 이번 경기에서 득점을 노리겠지만 리버풀은 지난 4번의 홈 경기에서 팰리스, 아스널, 맨유를 상대로 3번 상대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이번 경기 역시 리버풀이 허더스필드의 득점 허용 없이 2점 차 이상으로 승리할 것을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