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손흥민의 리그 첫 골로 토트넘 홋스퍼가 리버풀에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서 리버풀에 전반 종료까지 3-1로 앞서고 있다.

홈팀 토트넘은 3-4-2-1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최전방에 케인이 섰고 2선에 손흥민, 알 리가 배치됐다. 중원에는 오리에, 윙크스, 에릭센, 트리피어가 호흡을 맞췄고 스리백은 베르통언, 산체스, 알더베이럴트가 구성했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원정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살라, 피르미누, 쿠티뉴가 배치됐고 엠레 찬, 핸더슨, 밀너가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모레노, 로브렌, 마팁, 고메스가 구성했고 골문은 미뇰렛이 지켰다.

경기 초반부터 두 팀은 치열하게 맞붙었다. 전반 2분 피르미누의 패스를 받은 살라가 빠르게 치고 나갔으나 오리에가 끊었다. 선제골은 토트넘에서 나왔다. 전반 4분 트리피어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골키퍼를 가볍게 제친 후 정확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득점은 계속됐다. 전반 12분에는 케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추가골을 뽑았다.

전반 15분 손흥민은 에릭센의 패스를 받아 강력한 슈팅을 날렸으나 골대에 막혔다. 전반 18분 손흥민은 후방에서 공을 잡은 후 빠르게 역습을 시도했다. 이후 케인에게 패스를 찔렀으나 수비에 걸렸다. 리버풀도 만회골을 기록했다. 전반 23분 핸더슨의 패스를 살라가 마무리하며 골을 성공시켰다.

토트넘도 곧바로 반격했다. 전반 28분 오프사이드 라인을 뚫은 손흥민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골문을 두드렸다. 답답한 리버풀은 전반 30분 로브렌을 빼고 체임벌린을 투입했다. 그럼에도 토트넘의 공격은 날카로웠다. 전반 36분 케인은 3명의 수비를 뚫고 슈팅을 날렸다. 이후 토트넘은 알리가 추가골을 뽑으며 전반을 마쳤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