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WC예선 종합] ‘아자르 형제 골’ 벨기에, 키프로스 완파하고 무패로 마무리...본선-PO행 팀 확정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벨기에가 아자르 형제의 골을 앞세워 무패로 월드컵 예선을 마무리했다.

벨기에는 11일 새벽 3시 45분(한국시간)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스타드 로이 보두앵서 열린 키프로스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B조 10라운드서 4-0으로 완승을 거뒀다.

미키 바추아이를 최전방 공격수로 에당 아자르와 토르강 아자르 두 형제를 2선에 배치한 벤기에였다.

첫 골의 주인공은 형 에당 아자르였다. 박스 정면에서 오른발 슛으로 손쉽게 선제골을 기록했다. 이번에는 동생 토르강 아자르가 득점을 기록했다. 후반 7분 바추아이의 슛을 상대 골키퍼가 막았지만 이를 뒤따르던 토르강 아자르가 마무리 하면서 벨기에가 2-0으로 앞서갔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에당 아자르는 후반 18분 페널티킥으로 승리 쐐기골을 기록했다.

승기를 잡자 벨기에는 부상에서 돌아온 로멜루 루카쿠를 비롯해 케빈 데브라이너를 차례로 투입하는 모습을 보였가. 그리고 후반 33분 교체 투입된 루카쿠가 상대 수비를 떨쳐내고 팀의 네 번째 골을 기록했고 경기는 벨기에의 완승으로 끝이 났다.

이 경기서 승리한 벨기에는 9승 1무 승점 28로 무패를 기록하며 H조 1위로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한편, 11일 경기를 끝으로 유럽 지역 예선이 마무리됐다. 프랑스, 포르투갈, 독일, 세르비아, 폴란드, 잉글랜드, 스페인, 벨기에, 아이슬란드가 각 조 1위를 기록하며 본선에 직행했다. 그리고 스위스, 이탈리아, 덴마크, 크로아티아, 스웨덴, 북아일랜드, 그리스, 아일랜드가 플레이오프로 직해했고, F조 2위 슬로바키아는 9개 조 2위 중 가장 낮은 승점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11일 WC 유럽 지역 예선 결과]

프랑스 2-1 벨로루시
룩셈부르크 1-1 불가리아
네덜란드 2-0 스웨덴
헝가리 1-0 페로 제도
라트비아 4-0 안도라
포르투갈 2-0 스위스
벨기에 4-0 키프로스
에스토니아 1-2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그리스 4-0 지브롤터

[월드컵 직행]

프랑스, 포르투갈, 독일, 세르비아, 폴란드, 잉글랜드, 스페인, 벨기에, 아이슬란드

[플레이오프 확정]

스위스, 이탈리아, 덴마크, 크로아티아, 스웨덴, 북아일랜드, 그리스, 아일랜드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