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H조의 보스니아와 벨기에의 9차전 경기이다. 8경기를 치른 현재 벨기에가 승점 22점으로 선두에 있고 보스니아는 승점 14점으로 2위에 있다. 3위 그리스가 13점으로 보스니아 뒤를 쫓고 있고 그 아래 키프로스가 승점 10점으로 4위에 있다.

유럽 지역 예선은 54개국이 9개조로 나누어 조별 경기를 치르며 조 1위는 월드컵 본선 직행, 조 2위팀 가운데 최저 승점 1팀 제외하고 8개 팀 중 다시 플레이오프를 통해 본선에 진출하게 되는 4개 팀을 추가로 가려낸다. 9경기를 치르면서 개최국 러시아 이외 이미 독일, 잉글랜드, 스페인 그리고 벨기에가 조 1위로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이미 본선 진출을 확정한 벨기에지만 이번 경기를 가볍게 넘기지는 않을 것이다. 최근 2번의 맞대결에서 벨기에는 큰 스코어 차이로 보스니아를 제압했다. 2015년 9월 유로 예선 스코어 3-1, 이어 지난 해 10월 월드컵 예선 스코어는 4-0의 결과였다.

벨기에는 지난 유로대회에서 웨일스에 패한 이후 8경기를 치르며 7승1무 성적을 보이고 있다. 보스니아는 지난 해 10월 벨기에 상대로 4-0으로 패한 이후 6경기에서 3승2무1패의 성적이다. 키프로스에 패하고 그리스와 2번 모두 무승부를 하는 등 벨기에 보다는 경기력의 일관성이 떨어진다.

승점 1점 차이의 3위 그리스가 어렵지 않은 상대인 키프로스와 지브롤터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어 2위에게 주어지는 플레이오프 기회를 얻기 위해 보스니아는 이번 경기 포함 앞으로 남은 2경기 모두 승리해야 안심할 수 있다.

보스니아는 이번 경기서 피아니치(유벤투스)의 결장이 치명적이다. 벨기에는 나잉골란(AS로마)이 부상이다. 하지만 아자르가 발목 부상에서 돌아왔다.

보스니아가 조 2위를 수성하기 위해서 이번 경기 승리는 필수다. 하지만 본선 진출을 확보한 벨기에가 이번 경기를 양보해야 할 이유는 없다. 양측 모두 득점하겠지만 역시 벨기에의 우세를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