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C조 북아일랜드와 독일의 최종 맞대결이다. 현재 독일은 승점 24점으로 선두에 있고 북아일랜드가 5점을 뒤진 19점으로 2위에 있다. C조에는 아제르바이잔, 체코, 노르웨이, 산마리노가 같이 있다.

북아일랜드는 지난 유로2016에서 16강까지 올라갔던 전력이 있으며 이번 월드컵 예선에서도 현재 남은 경기를 모두 패해도 2위를 수성 할 수 있다. 산술적으로 북아일랜드가 나머지 2경기 모두 승리하고 독일이 2경기 모두 패한다면 북아일랜드가 본선 자동 출전을 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희박하기 때문에 북아일랜드는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C조 2위로 플레이오프전을 치러 본선 진출 기회를 다시 한번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지역 예선은 54개국이 9개조로 나누어 조별 경기를 치르며 조 1위는 월드컵 본선 직행, 조 2위팀 가운데 최저 승점 1팀 제외하고 8개 팀 중 다시 플레이오프를 통해 본선에 진출하게 되는 4개 팀을 추가로 가려낸다.

지난 브라질 대회에 이어 이번 러시아 월드컵의 우승 후보 역시 독일이 아닐 수 없다. 독일이 이번 북아일랜드와의 경기서 승리한다면 본선 진출을 확정하는 것이지만 만일 북아일랜드에 패한다면 본선 진출 확정은 마지막 아제르바이잔 경기까지 미룰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현재까지 조별 8경기 모두 승리한 독일이 북아일랜드를 상대로 패하는 경기를 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북아일랜드와 독일은 지난 유로대회에서 만났을 때 0-1 독일이 승리했다. 이어 지난 10월 월드컵 예선 독일 홈 경기 때 역시 독일이 2-0으로 승리했다.

북아일랜드는 2011년 오닐 감독이 부임한 이후 매년 성장해왔다. 만일 이번 월드컵 본선 진출까지 이룬다면 오닐은 역대 최고의 대표팀 감독으로 기억될 것이다. 북아일랜드는 홈에서 치렀던 조별 경기에서 4경기 연속 실점 없이 승리했다. 상대는 산마리노, 아제르바이잔, 노르웨이, 체코였다.

하지만 이번 경기 상대 독일은 지난 4팀들과는 다른 상대가 될 것이다. 독일이 오히려 북아일랜드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고 2골 차이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경기서 북아일랜드는 베테랑 수비수 아론 휴스를 비롯 크레이그 카스카트, 리암 보이스가 결장이다. 독일에서는 티모 베르너가 부상이고 케디라, 노이어, 로이스 또한 결장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