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허더즈필드와 토트넘과의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EPL) 7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시즌 승격된 허더즈필드는 6경기 치른 현재 2승3무1패로 8위에 있다. 시즌 초반 리그 3경기에서 연속 승리를 이끌며 또 하나의 EPL 동화를 기대하게 했던 허더즈필드는 최근 3경기서 2무1패를 하며 주춤거리고 있다.

20일 카라바오컵 경기서 팰리스에게 1-0으로 패하고 지난 주 번리와의 경기서는 득점 없이 0-0으로 비기며 이번 라운드에서 토트넘을 맞는다. 이번 주 토트넘은 개막 이후 허더즈필드가 상대하는 첫 번째 상위 강팀이다. 지난 모든 5경기에서 득점 1점에 불과한 허더즈필드가 이번 경기에서 득점을 올리기에 쉽지 않을 것이다.

토트넘은 아직 새로운 홈구장 웸블리 적응이 끝나지 않은 듯 하다. 최근 홈에서 스완지를 맞아 0-0 무승부를 했고 카라바오컵 32강전에서 챔피언쉽 소속의 반슬리를 맞아 승리했지만 1득점 하는 것에 그쳤다. 그래도 원정에서는 토트넘다운 모습을 잃지 않고 있다. 웨스트햄과 UCL 조별 경기 아포엘 상대로 2경기에서 6골을 뽑아냈다.

이번 경기는 토트넘이 상대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고 2골 이상의 차이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지난 시즌 약체팀을 상대로 많은 골을 성공시켰던 손흥민 선수의 득점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