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라모스, 피케의 독립 투표 발언에 “최고가 아냐”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세르히오 라모스가 스페인 대표팀 동료 헤라르드 피케의 카탈루냐 분리 독립 투표 발언에 우려를 표했다.

스페인 카탈루냐 자치정부의 분리 독립 주민투표(10월 1일 예정)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바르셀로나의 운명까지 걸려있는 이번 투표에 축구계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카탈루냐 출신의 피케는 카탈루냐 분리 독립을 공개 지지하는 대표 인물로 알려졌다. 이는 그가 스페인 축구팬들로부터 매경기 야유를 받는 이유가 되기도 했다. 몇몇 팬들은 그의 대표팀 퇴출까지 요구하고 있다.

주민투표가 코앞에 다가온 상황에서 피케가 또 다시 논란의 중심이 됐다. 그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발언이 문제였다. 그는 지난 2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투표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그 발언에 대표팀 동료 라모스가 우려를 표했다. 그는 29일 스페인 ‘마르카’와 인터뷰에서 “만약 피케가 야유를 원치 않는다면, 그의 트위터는 최고가 아니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러면서도 “우리 모두(대표팀)에게도 그렇다. 하지만 모두가 그들의 생각하는 것을 말할 자유는 있다”고 피케를 존중하는 의견 또한 내비쳤다.

한편 카탈루냐 분리 독립 투표가 예정대로 진행돼 찬성의 결과가 나온다면, 최악의 경우 스페인 법상 바르셀로나는 프리메라리가에 참가할 수 없게 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