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A조 조별 경기 2차전 CSKA모스크바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

모스크바는 지난 13일 1차전 벤피카 원정에서 의외의 승리를 거뒀다. 볼 점유율과 슈팅 수 등 경기내용은 벤피카가 우세했지만 선제골을 내줬던 모스크바는 끝내 역전승을 거뒀다.

모스크바는 벤피카 원정에서 승리한 다음 리그에서 로스토프를 2-0으로 꺽은 후 쿠르스크를 상대한 컵 경기와 디나모를 상대한 리그 경기에서 연속 득점 없는 무승부를 하고 있다. 모스크바는 러시아 리그에서 11경기를 치른 현재 6승2무3패를 하며 4위에 있다.

한편 원정 팀 맨유의 최근 분위기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마지막 패배는 레알마드리드를 상대했던 지난 8월 UEFA 슈퍼컵이었다. 이후 맨유는 EPL 4라운드 스토크와 2-2 무승부 제외하고 치렀던 7경기 모두 승리했다. 이 중 4번의 클린시트 승리가 있었고 총 8경기에서 24득점을 하며 실점은 3점에 불과했다.

최근 맨유 성적의 수훈 선수는 단연 루카쿠이다. 맨유 데뷔전 이후 1경기 제외하고 모든 경기에서 스코어를 기록했다.

지난 4번의 양팀 맞대결은 2승2무로 맨유가 우세하다. 벤피카를 꺽은 모스크바지만 이번 상대는 맨유다. 맨유는 포그바, 펠라이니, 캐릭이 부상이다. 로호, 발렌시아, 존스 출전은 아직 미정이다. 하지만 맨유가 이번 경기에서 모스크바를 상대로 2득점 이상 차이 승리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