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나이키는 독보적인 득점력과 퍼포먼스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찬란한 축구 여정을 담은 새로운 축구화 머큐리얼 CR7 챕터 5를 공개했다.

나이키는 매 경기마다 놀라운 경기력으로 전세계 축구팬들을 열광케 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이하 호날두)와 CR7 축구화 시리즈를 통해 그의 경이로운 업적을 담아내고 있다. 2015년 최초로 선보인 머큐리얼 CR7 축구화의 첫 번째 라인업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CR7 새비지 뷰티’를 시작으로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CR7 내츄럴 다이아몬드’, ‘머큐리얼 CR7 디스커버리’, ‘머큐리얼 CR7 챕터 4’ 등 호날두의 유년기부터 영국 멘체스터 시절까지의 여정을 CR7 시리즈를 통해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머큐리얼 CR7 챕터 5는 CR7 시리즈의 다섯 번째 라인업으로, 호날두가 마드리드에서 보여준 최고의 퍼포먼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당시 세계 최고의 이적료를 기록하며 축구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호날두는 이에 보답하듯 첫 경기부터 골을 득점하고, 이후 최단 기간 내 공식 경기 250골 돌파, 최초로 한 시즌 내 소속 리그의 모든 팀을 상대로 골을 넣는 등 범접할 수 없는 기록으로 자신의 빛나는 가치를 가감 없이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호날두의 업적을 형상화한 머큐리얼 CR7 챕터 5는 그라운드에서 빛나는 그의 모습을 눈부신 흰색 배경에서 다이아몬드가 반짝이는 듯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축구화 갑피는 다이아몬드에 굴절된 빛이 형형색색으로 반사되는 모습을 다양한 색의 니트 소재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왼쪽 측면에 새겨진 CR7 로고는 다이아몬드의 질감을 연상시키는 디테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뒤꿈치에는 다이아몬드 형상과 함께 마드리드 데뷔 날짜를 의미하는 숫자 06/07/09가 새겨져 있다. 그 위로 적힌 ‘어린이의 꿈’을 뜻하는 스페인어 ‘El Sueño Del Niño’는 호날두가 어린 시절부터 꿈에 그리던 마드리드에 합류하며 밝힌 소감으로, 그의 빛나는 업적의 시작을 기념한다.

호날두의 빛나는 업적을 조명한 축구화 머큐리얼 CR7 챕터 5는 오는 29일 나이키 홈페이지와 나이키 축구 전문 매장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 나이키 제공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