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니코 테데스코 샬케 감독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브레멘과 샬케의 분데스리가 4라운드 경기이다. 브레멘은 항상 시즌 초반에서 부진을 보인다. 지난 시즌에는 개막 후 4경기 연속 패했고 이번 시즌도 2경기 연속 패하고 최근 1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브레멘의 지난 시즌 성적은 8위였다.

샬케는 지난 시즌을 10위로 마무리했던 바인치얼 감독을 경질하고 최근 만 31세의 젊은 감독 테데스코를 새롭게 선임했다. 테데스코는 독일에서 축구 지도자 과정을 이수하면서 만점의 성적을 받아 독일의 젊은 천재 지도자라 불린다. 테데스코의 샬케는 현재까지 3경기에서 2승1패를 기록했다. 라이프치히와 슈투트가르트에게 승리했으나 원정에서 하노버에게 패했다.

샬케는 이번 시즌을 위해 단단히 준비했다. 과감히 젊은 지도자 테데스코를 기용하고 벤탈렙, 코노플리얀카 등을 영입하며 약 700억을 투자했다.

샬케의 지난 시즌 원정 경기 성적은 18개 팀들 중 13위로 낮았다. 브레멘과의 9번째 원정 경기에서 처음 패했다. 이번 시즌 기록한 1패 또한 승격 팀 하노버를 상대했던 원정 경기였다. 샬케의 원정 경기 성적 부진이 이번 시즌에도 계속 될 것인지 아직 지켜 볼 일이다.

샬케는 부상 선수 없다. 브레멘은 베테랑 미드필더 유누조비치의 결장이 아쉽다. 초반 브레멘의 2연패는 호펜하임과 바이에른 뮌헨 등 강한 상대를 만난 이유일 수 있다. 하지만 브레멘 보다는 이번 여름 많은 변화를 가지고 도전하는 샬케의 객관적 전력이 앞선다.

이번 경기는 원정팀 샬케가 지난 시즌 원정을 제외한 과거 8번의 원정 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한 것과 같이 다시 우세한 모습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