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치&걸스 피치
‘축구광’ 김정은은 맨유팬...北 선수 EPL 진출?

[인터풋볼] 취재팀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열렬한 팬으로 밝혀졌다.

영국 ‘더 선’은 12일(한국시간) 이탈리아의 안토니오 라치 상원의원의 인터뷰를 통해 김정은 위원장의 소식을 전했다.

김 위원장과 축구 이야기를 나눴다고 주장한 라치 의원은 “김정은이 내게 맨유를 가장 좋아한다고 했다”고 김정은이 축구광이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맨유의 팬임을 알렸다.

김 위원장은 스위스 유학 시절 유럽 축구를 접했다고 알려졌다. ‘더 선’은 “김 위원장이 유학 시절 AC밀란의 경기를 보기 위해 이탈리아 산 시로 경기장을 자주 찾았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북한 축구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정권을 잡은 후 다수의 유망주들을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각지로 유학을 보냈고, 평양에 국제축구학교도 건립했다.

그 결실이 한광성이다. 이탈리아 세리에A 칼리아리 칼초 소속의 한광성은 이번 시즌 세리에B(2부리그) 페루자로 임대 이적해 맹활약 하고 있다. 개막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한광성은 지난 4일 페스카라전에서도 득점했다.

라치 의원은 “한광성은 시작일 뿐이다. 향후 더 많은 북한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 진출할 것이다. EPL에도 북한의 재능들이 넘쳐날 것”이라고 김 위원장의 말을 대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