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19R] ‘아자르 동점골’ 첼시, 사우샘프턴과 1-1...선두 유지

리그 선두 첼시가 사우샘프턴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2위 맨체스터 시티의 추격을 허용하게 됐다.

첼시는 28일 밤 11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20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사우스햄튼과의 경기에서 아자르의 동점골에 힘입어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첼시는 승점 1점만을 추가하며 리그 2위 맨시티의 추격을 허용하게 됐다.

빡빡한 일정에서 만난 리그 4위 사우샘프턴과 선두 첼시. 양 팀 모두 중요한 일전에서 최상의 전력을 가동했다. 먼저 홈 팀 사우샘프턴은 마네, 펠레, 타디치를 공격진에 배치했고, 중원에 데이비스, 슈나이덜린, 완야마를 투입했다. 반면, 첼시는 최전방 코스타를 중심으로 아자르, 파브레가스, 쉬얼레가 공격을 이끌었고, 미켈과 마티치가 중원을 지켰다.

경기 초반 사우샘프턴이 찬스를 잡았다. 전반 13분 코너킥 상황에서 마네의 헤딩 패스를 폰테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득점에는 실패했다. 결국 사우샘프턴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16분 타디치의 감각적인 침투패스를 받은 마네가 문전으로 빠르게 침투했고, 쿠르투와 골키퍼의 키를 넘기는 감각적인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첼시가 반격했다. 첼시는 파브레가스가 중원에서 패스플레이를 시도했고, 코스타가 문전에서 찬스를 만들었지만 사우샘프턴의 두꺼운 벽을 뚫지는 못했다. 그러나 첼시에는 해결사 아자르가 있었다. 전반 추가시간 파브레가스의 패스를 받은 아자르가 왼쪽 측면에서 문전으로 파고들었고, 날카로운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터트렸다.

양 팀이 후반 들어 승부수를 던졌다. 첼시는 후반 시작과 함께 윌리안을, 사우샘프턴은 후반 13분 워드 프라우즈를 투입하며 측면 공격을 강화했다. 첼시의 해결사 아자르가 다시 한 번 찬스를 잡았다. 후반 15분 파브레가스의 감각적인 로빙패스를 아자르가 가슴 트래핑 후 발리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양 팀이 다시 한 번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사우샘프턴은 후반 16분 가르도슈를, 후반 31분 롱을 투입해 전술에 변화를 줬고, 첼시는 후반 29분 드로그바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첼시가 수적우위를 점했다. 후반 42분 파브레가스가 역습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슈나이덜린이 태클로 흐름을 끊었고, 결국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이후 첼시는 레미까지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지만 사우샘프턴의 골문을 열지 못했고 경기는 무승부로 끝이 났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rain7@interfootball.co.kr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공식입장] 프리스틴, 데뷔 2년 만에 해체…결경·예하나·성연 3인 재계약 [공식입장] 프리스틴, 데뷔 2년 만에 해체…결경·예하나·성연 3인 재계약
[★PICK] ‘프로듀스X101’ 김민규X김우석X김요한, 비주얼 甲 ‘삼김즈’ [★PICK] ‘프로듀스X101’ 김민규X김우석X김요한, 비주얼 甲 ‘삼김즈’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