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뷰] ‘루니 복귀골’ 에버턴, 스토크에 1-0 승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에버턴이 웨인 루니의 복귀골에 힘입어 스토크 시티를 꺾고 개막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에버턴은 12일 오후 11시(한국시간)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 개막전에서 스토크에 루니의 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에버턴은 3-5-2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라미레스와 루니가 투톱을 구성했고 베인스, 게예, 클라센, 슈나이덜린, 칼버트-르윈이 미드필더에 섰다. 윌리암스, 킨, 자기엘카는 스리백에 자리했고 골문은 픽포드가 겼다.

원정팀 스토크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베라히뇨가 섰고 보얀, 샤키리, 디우프가 2선에 배치됐다. 플레처와 앨런이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피에터스, 주마, 쇼크로스, 카메론이 구성했다. 골문은 버틀란드가 꼈다.

전반 시작부터 에버턴이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며 스토크를 상대했다. 슈팅 숫자는 4개로 동일했지만 에버턴은 2개가 유효슈팅으로 이어졌고 스토크는 없었다. 선제골 역시 에버턴에서 나왔다. 전반 46분 루니가 칼버트 르윈의 패스를 받아 득점을 기록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에버턴은 윌리암스를 빼고 마르티나를 투입했다. 이어 후반 15분 클라센을 빼고 데이비스를 투입하며 더욱 고삐를 당겼다. 스토크 역시 크라우치와 추포모팅을 투입하며 반격을 시도했으나 경기는 에버턴의 승리로 끝났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연예 인기기사
icon스포츠 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