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카세미루가 선제골을 넣은 레알 마드리드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리드를 잡았다.

레알은 9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마케도니아 스코페에 위치한 필립 2세 국립 경기장에서 열린 2017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서 맨유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레알은 4-3-3 포메이션에서 이스코, 벤제마, 베일이 공격에 나섰고, 크루스, 카세미루, 모드리치가 중원에 배치됐다. 이에 맞서는 맨유도 4-3-3 포메이션에서 린가드, 루카쿠, 미키타리안이 공격을 이끌었고, 포그바, 마티치, 에레라가 허리에서 호흡을 맞췄다.

경기 초반 맨유의 수비가 잠시 흔들렸다. 전반 3분 마르셀로의 크로스가 투박하게 올라왔지만, 맨유의 수비수들 사이에 사인이 맞지 않으며 베일의 슈팅으로 이어졌다.

레알이 결정적 찬스를 잡았다. 전반 16분 코너킥 상황에서 카세미루가 수비의 방해를 이겨낸 뒤, 몸을 던지며 헤더 슈팅을 시도한 공이 골대를 강타했다.

몰아치던 레알이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24분 카르바할이 페널티박스 안으로 살짝 띄어준 공을 카세미루가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맨유가 뒤늦게 반격했지만 공격의 효율은 없었고, 오히려 레알이 더 좋은 찬스를 가져가며 전반이 종료됐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