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7년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대회 A조 멕시코와 러시아의 경기. 러시아, 독일, 호주, 칠레, 멕시코, 뉴질랜드, 포르투갈, 카메룬 등 8개 팀이 A조와 B조로 나뉘어 3경기씩 치르고 조 1위와 2위가 4강에 진출하게 된다.

조별 경기 마지막 3번째 경기인 이번 경기에서 4강 진출팀을 확정하게 된다. 멕시코는 1승1무 승점 4점으로 1위에 있고 개최국 러시아는 1승1패 승점 3점으로 3위이다.

멕시코는 축구 변방인 뉴질랜드에 승리했지만 조에서 가장 힘든 상대 포르투갈과는 비겼다. 그리고 이번 경기서 개최국 러시아를 맞아 4강 진출을 최종 결정 짓는다. 멕시코는 러시아와 무승부만 해도 4강에 진출 할 수 있다. 2위 포르투갈은 같은 시각 약체 뉴질랜드와 조별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FIFA랭킹 17위 멕시코는 스타플레이어가 많지 않지만 파이팅 넘치는 팀웍으로 좋은 경기를 펼치고 있다. 포르투갈전에서 후반 추가시간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득점을 성공시켜 무승부를 만들었다. 뉴질랜드와 경기에서는 시험적으로 사용했던 쓰리백에서 먼저 실점한 이후 후반에 다시 포백으로 복귀해 역전승을 거뒀다. 멕시코는 지난 38번의 A매치에서 패한 기록은 2번에 불과하다.

개최국 러시아는 첫 경기에서 쉬운 상대인 뉴질랜드를 맞아 2-0으로 승리했다. 하지만 역시 강팀 포르투갈에게 득점 없이 패했다. 러시아는 내년 월드컵에서 개최국으로서 체면을 찾기 위해 많은 보완을 해야 할 것이다. 지난 17번의 A매치 중 러시아가 승리한 경기는 가나, 루마니아, 헝가리, 뉴질랜드 상대로 했던 4번에 그쳤다.

양팀은 지난 1994년 만났던 이후 첫 만남이다. 당시는 러시아가 4-1로 승리했었다. 이번 경기에서 다시 한번 ‘치차리토’의 활약을 기대하며 멕시코의 우세를 예상해 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