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오늘부터 7월2일까지 러시아 4개 도시에서 개최 되는 2017년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B조 카메룬과 칠레의 조별 경기이다. 이번 대회 참가국은 러시아, 독일, 호주, 칠레, 멕시코, 뉴질랜드, 포르투갈, 카메룬 등 8개팀이다.

카메룬은 지난 2월 있었던 2017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우승팀이다. 결승전서 이집트를 상대로 90분 경기에서 1-2로 역전승했다.

카메룬은 그 이후 있었던 4번의 A매치에서 2승2패를 기록했다. 가장 최근 지난 주에 치른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에서는 0-4로 완패했다.

칠레는 이번 대회에 2015년 코파아메리카 우승팀 자격으로 참가했다. 당시 결승에서 칠레는 아르헨티나를 승부차기 끝에 물리치고 우승컵을 차지했다. 칠레는 이듬해 미국서 있었던 코파아메리카 센테나리오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 상대는 또 다시 아르헨티나였다.

칠레는 최근 4경기에서 2승1무1패를 하고 있다. 지난 주 A매치 기간 루마니아와 친선전을 치른 결과는 3-2 패배였다. 칠레는 지난 해 코파아메리카 센테나리오 조별 예선에서 조 2위로 8강에 진출했다. 그리고 조별 경기에서 패했던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결승에서 승리해 결국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이번 대회에서도 초반 느슨한 경기를 하다가 토너먼트에서 무서운 기세로 우승을 향해 달려 가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 칠레가 카메룬을 맞아 실점 없이 승리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