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년 FIFA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C조 5위 노르웨이와 3위 체코의 경기이다. 현재 C조의 1위는 독일, 2위는 북아일랜드가 차지하고 있다. 1위는 본선 직행이고 2위는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그 이후 순위에게는 본선 진출 기회가 없다.

5위 노르웨이는 C조 5경기에서 승점 3점을 획득하는데 그쳐 본선 진출과는 현재 거리가 멀다. 하지만 3위 체코는 2위 북아일랜드와의 승점에서 2점 뒤져 있다. 예선 최종까지 체코가 순위를 뒤집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체코의 피파랭킹은 44위로 북아일랜드 28위 보다는 아래다. 오슬로에서 펼쳐지는 이번 경기에서 체코의 승리가 필수지만 북아일랜드 역시 어렵지 않은 상대인 아제르바이잔과 경기를 갖는다.

노르웨이는 지난 5경기에서 산마리노를 상대로 승리하고 나머지 4경기 모두 패했다. 지난 1차전도 체코에게 2-1로 패해 이번 경기에 대한 큰 자신감은 없다. 체코는 5경기 2승2무1패로 독일에게 패한 것 제외하고 패배한 경기는 없다.

노르웨이는 패했던 4경기에서 체코를 상대로 1골을 기록하고 나머지 상대에게는 득점 없이 패했다. 최근 지난 6일 체코는 강호 벨기에와의 평가전에서 2-1로 패했으나 많은 골 시도 등을 보이며 실망스럽지 않은 경기를 펼쳤다.

이번 경기는 체코가 노르웨이의 득점 허용 없이 승리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 평가전서 벨기에의 8번의 슈팅 중 6번을 선방으로 막아낸 체코의 GK 바츨릭이 골문을 단단히 지켜 줄 것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