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청주] 유지선 기자= 신태용호가 전반전 막바지에 터진 이승우의 선제골에 힘입어 우루과이에 한골 차로 앞서고 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0 대표팀은 11일 오후 8시 청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KEB 하나은행 초청 U-20 월드컵 대표팀 친선경기에서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이날 경기서 한국은 스리백을 가동했다. 조영욱을 중심으로 이승우와 백승호가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끌었고, 한찬희와 이상헌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좌우 측면에는 윤종규와 이유현이 자리했으며, 이상민, 김승우, 정태욱을 스리백을 구축했다. 골키퍼 장갑은 송범근이 꼈다.

이에 맞서 우루과이는 4-1-4-1 포메이션을 기본 틀로, 알다이즈가 공격의 선봉장에 섰다. 쉬아파카세, 디에고, 베나비데즈, 마랄은 그 뒤를 받쳤으며,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에는 레알 마드리드 출신 발베르데가 배치됐다. 포백은 올리베라와 부에노, 호겔, 로드리게스가 구축했으며, 골문은 메레가 지켰다.

양 팀은 전반전 내내 빠른 템포로 공방전을 펼쳤다. 우루과이는 세트피스 상황에서 잇달아 좋은 찬스를 만들었지만 전반 6분과 전반 22분 호겔의 헤딩 슈팅이 골문을 벗어나고 말았다. 한국은 공격수들의 빠른 발을 활용해 문전으로 긴 크로스를 올려주며 우루과이의 골문을 두드렸다.

그러나 전반 28분 이승우와 백승호가 박스 근처에서 주고받은 2대1 패스가 슈팅으로 연결되지 못했고, 전반 30분에는 왼쪽 측면으로 빠진 조영욱이 빠르게 쇄도한 뒤 슈팅으로 마무리했지만 상대 수비수의 마크에 걸리고 말았다.

하지만 한국은 전반 38분 조영욱의 슈팅이 골키퍼 몸에 맞고 나온 것을 이승우가 헤딩으로 공을 골문을 향해 밀어 넣으면서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