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uzz뉴스 OMG
“성폭행하고 싶은 여학생 골라봐" 교수 ‘막장수업’
jtbc 뉴스 캡쳐

[인터풋볼] 취재팀 = 경찰대학교 교수가 남학생이 대부분인 수업에서 성폭행 할 여학생을 골라보라는 식의 충격적인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24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경찰대학교 최 모 교수는 범죄수사 강의 도중 여학생 두 명을 일으켜 세우더고는 수업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는 남학생들에게 “누구를 성폭행 하겠냐”고 물었다.

최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성폭행범이 주로 체형이 아담한 여성을 겨냥한다’는 내용도 전했다.

수업 이후 봉변을 당한 여학생과 동료 남학생들은 학교 측에 문제를 제기했고, 학교 측은 최 교수에 대해 성희롱성 발언과 수업 진행 방식을 문제 삼아 감봉 3개월의 징계를 내렸다.

최 교수는 조사에서 “해당 내용은 외국 교재에 나오는 내용으로, 임팩트 있게 설명하려 했는데 전달 방식에 문제가 있었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교수는 범죄예방 등의 분야에서 전문가로 꼽히며 2013년 말 경찰대 전임교수가 됐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