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앞으로 에레디비지에 시즌 종료까지 3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에게 중요한 일전이 될 것이다. 승점 75점으로 76점인 1위 페예노르트에 승점 1점 뒤지고 있는 아약스는 막판 우승 타이틀 다툼을 위해 이번 경기의 승리가 절실하다.

현재 승점 69점으로 3위에 있는 디펜딩 챔피언 PSV는 선두 두 팀들과는 2경기 승점 정도 차이가 나지만 아직 산술적으로 최고 승점 획득은 얼마든지 가능한 만큼 우승을 포기할 단계는 아니다.

지난 전반기 무승부 경기가 많아 승점 획득에 부진했던 PSV는 올해 들어 치른 리그 14경기에서 페예노르트에게 오직 1패만을 당하며 나머지 13경기에서는 11승2무를 하고 있다. 이번 시즌 PSV의 수비력은 여전하다. 경기당 평균 실점은 0.7점에 불과하다.

또한 홈 경기에서는 15경기 중 9번의 클린시트 경기를 하면서 경기당 0.5점의 실점으로 에레디비지에 최저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시즌 페예노르트에 한번 패했던 기록 제외하고 패배가 없는 홈 경기에서 최근 9경기 연승을 하고 있는 PSV이다.

한편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7득점을 하며 경기당 평균 3득점이 넘는 화력을 보이고 있는 아약스는 수비력 또한 뛰어나 실점에서도 이번 시즌 PSV와 동일한 경기당 평균 0.7점이다.

지난 21일 샬케04와 치렀던 유로파리그 8강 2차전에서 연장전까지 120분 경기를 뛰면서 4강 진출에 성공한 아약스는 불과 이틀만에 치르는 이번 리그 원정 경기에 체력 부담이 클 것으로 보인다.

최근 5번의 맞대결 전적은 2승1무2패로 서로 동일하다. 하지만 최근 PSV 홈 경기 맞대결은 3승1무1패로 원정팀 아약스가 우세하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최근 빅매치를 치른 아약스의 체력 부담을 감안하고 최근 홈에서 PSV의 상승 분위기를 감안하면 이번 PSV 원정에서 아약스가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이라고 기대하기는 어렵다. 양팀 모두 득점하며 무승부 경기가 될 것을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