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6/17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경기, 지난 1차전 원정에서 2-3으로 승리한 모나코가 이번 2차전 홈에서 도르트문트를 맞는다.

지난 1차전은 현재 나이 만 18세의 음바페가 멀티골을 기록했던 모나코의 승리였다. 또한 도르트문트는 버스 테러로 인해 수비수 마르크 바르트라가 부상 당한 이후 하루만에 치렀던 경기에서 전반전 자책골까지 기록한 운이 따르지 않았던 홈 경기였다.

지난 1차전 맞대결 이후 양팀 모두 리그에서 승리하며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특히 테러와 홈경기 패배의 충격을 딛고 도르트문트는 지난 15일 홈에서 열린 프랑크푸르트와 분데스리가 29라운드에서 3-1로 승리했다.

모나코는 이번 시즌 홈에서 단 두 번 패하며 27번의 홈 경기에서 23승 2무 2패를 기록했다. 승률로 따지면 85%다. 그 중 조별 경기부터 UCL 홈 경기는 4경기 3승 1무로 더욱 막강한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도르트문트는 이번 UCL 원정 경기 4경기에서 2승1무1패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최근 모든 원정 경기 10경기에서는 4승2무4패의 전적이다. 하지만 도르트문트는 지난 20번의 원정에서 두 경기 제외하고 모두 득점했다.

이번 경기는 홈에서 굳건한 모습의 모나코가 원정에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도르트문트를 맞아 우세할 것으로 예상한다. 3점 이상 나오는 다득점 경기가 될 것이며 모나코의 1득점 차 승리를 기대한다.

AS모나코 예상 선발 (4-4-2): 수바시치; 투레, 제메르손, 글리크, 멘디; 실바, 무티뉴, 바카요코, 르마르; 음바페, 팔카오

도르트문트 예상 선발 (4-1-4-1): 뷔르키; 피스첵, 소크라티스, 긴터, 슈멜쳐; 바이글; 퓰리시치, 카스트로, 뎀벨레, 로이스; 오바메양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