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리 앙리. 이제 그의 ‘오피셜 매치’를 더는 볼 수 없을 전망이다.

앙리의 소속팀 뉴욕 레드불스는 30일(한국시간) 열린 뉴잉글랜드 레볼루션과의 메이저리그사커(MLS) 플레이오프 동부지구 결승 2차전에서 2-2로 비겼다.

뉴욕은 전반 26분 팀 케이힐의 선취골로 앞서나갔지만 뉴잉글랜드는 41분 찰리 데이비스가 동점골을 뽑아 전반을 1-1로 마쳤다. 뉴욕은 후반 시작 7분만에 류인둘라가 추가골을 뽑아 앞섰으나 뉴잉글랜드는 25분 데이비스가 다시 1골을 만회해 2-2로 끝났다.

1차전에서 1-2로 졌던 뉴욕은 결국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했다.

이로써 앙리는 올 시즌 더 이상 공식경기에 출전할 일이 없어졌고, 올 연말을 끝으로 계약이 종료되기에 은퇴 수순을 밟은 것으로 보인다.

앙리는 세계축구 역사상 큰 획을 그은 인물이다. 프랑스 에종 지방 출신인 그는 1994년 AS 모나코에서 프로 선수로 데뷔했고, 유벤투스, 아스널, 바르셀로나 등 유럽 빅클럽을 거쳐 2010년 미국 MLS의 뉴욕 레드 불스로 이적해 선수 생활을 마쳤다. 2012년엔 뉴욕에 적을 둔 채 ‘친정팀’ 아스널에 잠시 임대 생활을 했다.

그는 20년 프로 경력 동안 무려 23개의 우승 트로피를 수집했다. 그 중 ‘빅타이틀’만 따져봐도 98 프랑스월드컵, 유로 2000, 2003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EPL(2회), 프리메라리가(2회), 2009 챔피언스리그, 2009 FIFA 클럽 월드컵 등이다.

전성기 시절 세계 최고의 공격수로 명성을 떨쳤던 앙리. 이제 그 화려했던 현역 생활을 마감하고 무대 뒤로 퇴장한다.

유럽 언론들은 그가 은퇴 후 스승 아르센 벵거 감독이 이끄는 친정팀 아스널의 코치로 갈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다. 하지만 앙리는 “아직 결정된 건 아무 것도 없다. 당분간 가족들과 휴식을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앙리의 향후 행보에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앙리가 화려했던 20년 축구 역사를 뒤로 하고 현역에서 은퇴했다. 앙리가 화려했던 20년 축구 역사를 뒤로 하고 현역에서 은퇴했다.

[인터풋볼] 이태중 기자 reporter_1@interfootball.co.kr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