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4월5일 분데스리가 27라운드 호펜하임과의 원정 경기에서 11라운드 도르트문트전 패배 이후 리그 첫 패배를 당했다. 뮌헨은 ‘어린’ 감독 나겔스만이 이끄는 호펜하임에게 전반 21분 선제골을 허용한 이후 우세했던 경기 내용에 불구 득점 없이 패해 체면을 구겼다. 하지만 뮌헨은 현재 2위 라이프치히와 승점 10점 차이를 두고 분데스리가의 제왕답게 단독 선두를 지키며 우승 타이틀을 향해 가고 있다.

도르트문트는 이번 시즌 승격 신생팀 라이프치히와 지난 시즌 강등될 뻔했던 호펜하임의 선전으로 상위권 순위에서 고전하고 있다. 도르트문트는 현재 엊그제 홈 구장에서 뮌헨을 1-0으로 물리친 3위 호펜하임과 승점 1점 차이로 현재 4위에 있다.

하지만 도르트문트는 전반기 부진을 털어버리고 새해 들어 새로운 모습을 되찾았다. 1월부터 최근 리그 11경기에서 단 2패만을 하며 승점 23점을 획득해 분데스리가에서 바이에른 뮌헨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뮌헨은 시즌 개막 후 있었던 모든 홈 경기의 85%를 승리로 이끌었다 이 중 70%에서는 2골 차이 이상의 스코어를 만들었다.

원정팀 도르트문트 또한 마찬가지로 홈 경기에 강한 팀이다. 13번의 리그 홈 경기에서 뮌헨과 마찬가지로 패배 없이 10승3무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도르트문트의 원정 성적은 14경기 4승5무5패로 승률 30%에 머무르고 있다. 지난 겨울 휴식기 이후 성적이 좋아진 상황에서도 도르트문트는 최근 5경기 원정에서 단 1승만을 올리는데 성공했다.

이 경기는 현재 각각 25골과 24골을 기록하며 분데스리가의 득점 순위 1, 2위에 있는 도르트문트의 오바메양과 뮌헨의 레반도프스키의 대결이기도 하다.

지난 전반기 뮌헨이 도르트문트 원정을 갔었을 때는 홈팀 도르트문트가 1-0으로 승리했다. 이번 경기는 원정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는 도르트문트가 뮌헨의 홈 구장에서 우세한 모습을 보이기는 어려울 것이다. 도르트문트도 득점 하겠지만 뮌헨이 2골 차 이상으로 승리 할 것을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