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이번 주 에레디비지에 빅 매치 2위 아약스와 1위 페예노르트의 맞대결이다. 원정팀 페예노르트는 승점 69점으로 63점의 아약스와 6점 차이를 두고 있다. 3위 PSV아인트 호벤은 아약스와 승점 2점 차이다. 그 다음 4위와 3위는 승점 17점의 큰 차이가 있어 현재 네덜란드 1부 리그는 이 세팀이 독점하고 있다. 에레디비지에 우승팀에게는 챔피언스리그 조별 경기 출전권이 주어지고 2위팀은 예선전에 나갈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PSV와 아약스가 번갈아 지배했던 에레디비지에 우승 타이틀을 이번 시즌에는 과연 페예노르트가 차지 할 수 있을지 관심이 크다. 이를 위해 이번 주 페예노르트가 아약스를 상대로 하는 경기는 페예노르트의 우승을 위한 또 하나의 분수령이 될 수 있다.

아약스는 이번 시즌 홈 경기 승률이 77%이다. 또한 페예노르트의 원정 경기 승률도 이와 동일한 77%이다. 양팀이 치렀던 이번 시즌 27경기 중 패한 경기는 각각 동일하게 2경기씩이다. 또한 양팀의 최근 5경기 상대 전적은 서로 동일한 1승3무1패이다.

새해 들어 아약스는 홈에서 치른 6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이에 반해 페예노르트는 원정 6경기에서 비테세와 스파르타 로테르담을 상대로 패했다.

아약스는 이번 시즌 홈에서 치른 13경기 모두 득점을 기록했다. 그리고 7번의 클린시트 승리가 있었다. 페예노르트는 원정에서 패했던 2경기에서 득점이 없었다. 하지만 원정 13경기에서 8번의 클린시트 승리를 거뒀다.

양팀 모두 경기마다 평균 20회의 골 시도를 보이며 공격 축구를 하는 팀이다. 전체 득점 수는 페예노르트가 더 많다. 하지만 실점은 17점으로 양팀 동일하다.

이번 경기에서 아약스의 19세 득점왕 돌베리의 결장이 아쉽다. 나머지 스쿼드는 완전하다. 페예노르트는 미드필더 엘리아, 수비에서 반 비크와 콜론고를 비롯 몇몇의 부상이 있다.

최근의 흐름으로 이번 경기에서는 양팀 모두 득점하며 최종 무승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