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독일 서부 루르지역의 더비 매치 샬케04와 도르트문트의 맞대결이다. 더비가 특별한 이유는 승패가 주는 의미가 또 다르기 때문일 것이다.

A매치 기간 직전 샬케는 마인츠 원정에서 승리해 아우크스부르크전 승리 이후 2연승을 하며 좋은 분위기를 유지했다. 과거 잘 나갔었던 샬케는 지난 2010/11 시즌 이후 현재의 9위 순위가 가장 낮은 순위이다. 지난 시즌은 5위로 분데스리가를 마감했었다.

도르트문트는 최근 분데스리가 홈 텃세의 최강자 헤타 베를린에게 원정에서 패한 이후 이어진 홈 경기에서 강등권의 잉골슈타트를 상대로 비교적 소심한 경기 끝에 1-0으로 승리했다. 도르트문트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4승1패를 하며 현재 3위에 있다.

과거 5번의 맞대결에서는 2승2무1패로 도르트문트가 우세하다. 하지만 샬케 홈 구장에서 치러진 5번의 맞대결에서는 2승1무2패로 양팀 동일하다. 지난 시즌 샬케의 홈 구장서 치렀던 경기는 2-2 무승부였다.

도르트문트의 최근 원정 승률은 전체 승률 보다 못하다. 최근 리그 5번의 원정 성적은 2승1무2패이다. 프라이부르크와 브레멘에 승리했지만 다름슈타트와 베를린에게 패했다. 그 중 지난 2월11일 최하위 다름슈타트 원정에서 결과와 내용면에서 모두 패한 것은 도르트문트의 경기력 일관성에 문제가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샬케는 지난 9월 이후 홈 경기에서 1점 이상 상대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 모든 17경기 중 실점은 10점에 불과한 좋은 수비를 펼치고 있다. 이번 홈경기에서도 최소한의 실점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는 골이 많이 나오지 않고 양팀 모두 득점하며 무승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