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서울월드컵경기장] 정지훈 기자= 선방쇼를 펼친 권순태가 위기의 슈틸리케 감독을 구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7차전 시리아와의 홈경기에서 홍정호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승점 13점으로 A조 2위를 유지하며 위기에서 탈출했다.

일단 급한 불은 껐다. 한국은 홍정호의 선제골이 일찌감치 나오면서 승기를 잡았고, 경기의 주도권을 잡았다. 그러나 전반 15분 이후 시리아의 역습에 고전하며 찬스를 만들지 못했고, 주도권을 뺏기며 오히려 찬스를 내줬다.

답답한 흐름이었다 자칫 잘못하면 안방에서 최악의 결과가 나올 수 있었다. 그러나 한국에는 권순태가 있었다. 전반 내내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던 권순태가 후반 들어 온몸으로 선방쇼를 펼치며 한국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특히 후반 25분에 나온 슈퍼세이브가 일품이었다. 후반 25분 역습 상황에서 알카티브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권순태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이후 권순태는 한국의 수비진을 지휘하며 한국의 승리를 지켰고, 위기의 슈틸리케 감독을 구해냈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