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을지로] 정지훈 기자= 중국 원정을 앞둔 슈틸리케호가 3월 A매치 2연전(중국-시리아)을 대비한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과 기성용이 포함된 최정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23일과 28일 중국과 시리아를 상대로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6-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3승 1무 1패(승점 10)로 1위 이란(승점 11)에 밀려 조 2위를 유지하고 있다.

A매치 2연전을 앞둔 한국 대표팀은 13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KEB하나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3월에 열리는 중국, 시리아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6, 7차전에 나설 24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명단을 발표한 슈틸리케 감독은 “이번 A매치 2연전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중국전을 시작으로 아시아 최종예선 후반기를 승리로 장식하고 싶고,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겠다. 이번 2연전을 준비하면서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고, 최근에는 이재성까지 부상을 당했다. 그 선수들에게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다른 선수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선수들을 가지고 경기를 준비하겠다”며 선수 선발 배경을 밝혔다.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을 위한 중요한 일정이다. 지난 우즈베키스탄과의 5차전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급한 불을 껐지만 남아 있는 일정이 만만치 않다. 특히 중국 원정이 문제다. 현재 승점 2점으로 최하위에 머물고 있는 중국이 한국과의 경기에서 배수의 진을 칠 것으로 예상되고, 한국 대표팀은 ‘에이스’ 손흥민이 경고 누적으로 출전할 수 없어 전력에 공백이 생겼다.

이에 따라 약간의 변화가 불가피했다. 일단 중국 원정을 뛰지 못하는 손흥민이 명단에는 포함돼 안방에서 열리는 시리아전에 출격하지만 중국전에서는 나서지 못한다. 부상에서 회복한 기성용도 명단에 포함됐고, 유럽에서 뛰고 있는 구자철, 지동원 등도 발탁됐다.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선수들도 대거 발탁됐다. 특히 K리그 전북 현대의 유니폼을 입으며 맹활약하고 있는 김진수가 모처럼 대표팀에 복귀했고, 이용, 김신욱 등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전남에서 활약하고 있는 허용준, 중동 무대에서 뛰고 있는 고명진도 깜짝 발탁됐다.

이에 대해 슈틸리케 감독은 "허용준 선수는 이번 시즌만 보고 발탁한 선수가 아니고, 지난 시즌부터 꾸준하게 지켜봤다. 어제 경기도 지켜봤는데 볼을 가졌을 때 움직임이 좋다. 이재성의 부상으로 인해 발탁하게 됐다"고 했고, 손흥민의 중국전 결장에 대해서는 "이재성의 부상으로 인해 측면 공격수가 부족하다. 이런 상황에서 허용준을 발탁했고, 남태희도 하나의 옵션이 될 수 있다. 여기에 지동원과 구자철도 측면에서 뛸 수 있기 때문에 대안이 될 수 있다. 여기에 수원의 김민우도 최근 그 포지션을 소화하고 있다. 여러 가지 옵션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 3월 A매치 중국-시리아 2연전 소집 명단(24명)

FW- 김신욱(전북 현대), 이정협(부산 아이파크), 황희찬(잘츠부르크)

MF-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레퀴야), 기성용(스완지 시티), 손흥민(토트넘), 한국영(알 가라파), 고명진(알 라이안), 정우영(충칭 리판), 허용준(전남 드래곤즈)

DF- 곽태휘(FC서울), 김민혁(사간 도스), 최철순(전북 현대), 홍정호(장쑤 쑤닝), 장현수(광저우R&F), 김기희(상하이 선화), 김진수(전북 현대), 이용(전북 현대), 김민우(수원 삼성)

GK- 김승규(비셀 고베), 권순태(가시마 앤틀러스), 김동준(성남FC)

# 대기 명단(9명)

정성룡(가와사키 프론탈레), 김창수(울산 현대), 오재석(감바 오사카), 김주영(허베이 CFFC), 홍철(상주 상무), 권창훈(디종 FCO), 주세종(FC서울), 김보경(전북 현대), 황의조(성남FC)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