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공식발표] 전북, ACL 출전권 박탈 확정...CAS 패소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디펜딩 챔피언’ 전북 현대의 2017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출전이 결국 불발됐다.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는 전북의 손을 들어주지 않았다.

CAS는 3일 “전북의 항소를 기각한다”면서 전북의 항소에 대해 패소를 결정했다.

심판 매수로 인해 ACL 출전권이 박탈된 전북은 김앤장 법률사무소를 통해 CAS 출전권 박탈의 부당성을 주장하며 항소했다. 그러나 CAS는 전북의 항소를 기각했고, 전북의 ACL 출전 꿈은 결국 무산됐다.

전북은 심판 매수에 가담한 직원의 개인 행동이라며 구단과 관련성이 없다는 것을 강조했고,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이미 징계를 받았기 때문에 ACL의 징계는 이중징계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CAS의 생각은 달랐다. 전북이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징계를 받았지만 이는 ACL과는 무관한 사항이고, 승부 조작에 가담한 이가 구단 직원이라는 점에서 책임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 관계자는 “전북의 사례는 CAS 판결로 인해 결과가 뒤집혔던 박태환이나 캄보디아 프놈펜의 사례와 분명 다르다. 전북의 이중징계 주장을 CAS가 받아들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챔피언이 ACL에 나서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고, 울산은 극적으로 ACL 티켓을 따낼 것이다”며 전북의 상황을 설명한 바 있다.

결국 전북의 ACL 출전의 꿈은 무산됐다. 이로써 제주와 울산은 예정대로 ACL 경기를 소화하게 됐고, 울산은 7일 홍콩의 키치와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쯔위 ‘손끝까지 아름다운 여신님 덕에 오늘도 안구정화’ (더팩트 뮤직 어 [포토] 트와이스 쯔위 ‘손끝까지 아름다운 여신님 덕에 오늘도 안구정화’ (더팩트 뮤직 어
[포토] (여자)아이들 소연 ‘반하지 않을 수 없는 매력’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포토] (여자)아이들 소연 ‘반하지 않을 수 없는 매력’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공식입장] 박유천, 연예계 은퇴…“신뢰관계 회복 불가능, 전속 계약 해지” [공식입장] 박유천, 연예계 은퇴…“신뢰관계 회복 불가능, 전속 계약 해지”
‘그녀의 사생활’ 박민영-김재욱, 별장서 단둘이 하룻밤…‘심장박동 급 상승’ ‘그녀의 사생활’ 박민영-김재욱, 별장서 단둘이 하룻밤…‘심장박동 급 상승’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