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5일 크리스탈팰리스 vs 맨유 경기에서 경기 88분 역전골을 성공시킨 후 즐라탄의 골 세리머니 장면. 맨유가 1-2 승리했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6/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웨스트브롬과 맨유의 17라운드 경기이다.

웨스트브롬은 주중에 있었던 15라운드 경기에서 스완지를 맞아 3-1 승리를 거뒀다. 후반 13분 동안 3골을 연속 성공시켜 해트트릭을 기록한 론돈의 환상적인 활약이 있었다. 론돈과 더불어 4득점 2도움의 샤들리 또한 웨스트브롬의 주목할 만한 선수다.

웨스트브롬은 최근 6경기에서 4승1무1패를 하며 현재 맨유에 이어 리그 7위에 있다. 지난 시즌 순위 14위였던 것과 비교해 좋은 성적이다.

맨유 또한 주중 경기에서 즐라탄의 극장골에 힘입어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기분 좋은 원정 승을 거뒀다. 이로서 맨유는 지난 9라운드에서 첼시에 4-0으로 패한 수모를 겪은 이후 리그 7경기에서 연속 무패행진을 하고 있다.

최근 좋은 폼을 찾아가는 웨스트브롬은 이번 홈 경기에서 맨유를 상대로 승리에 대한 기대를 할 것이다. 최근 웨스트브롬의 분위기를 보면 충분히 그럴 수 있다. 지난 7번의 홈경기에서 패배는 맨시티에게 한 번 뿐이었다. 여기에 맨유도 최근 원정 3경기 2승1무로 스완지와 크리스탈 팰리스에 승리했고 에버튼과 비겼다.

지난 시즌에 있었던 맞대결은 양팀 각각 한번씩 홈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갔다.

웨스트브롬은 에반스가 종아리 부상이며 베라히노 또한 몸 상태가 좋지 않다. 맨유는 최근 활약이 두드러졌던 미키타리얀이 지난 팰리스전에 부상으로 나오지 못했다. 이번 경기도 출장이 힘들다. 이번 경기에서 양팀은 각각 1골씩 스코어를 기록하고 최종 무승부로 경기를 마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