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6일 선덜랜드 vs 첼시 경기에서 첼시의 공격수 디에고 코스타의 슛 장면. 이날 파브레가스의 득점으로 첼시가 0-1 승리.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6/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EPL) 17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 첼시의 경기다.

홈팀 크리스탈은 주중에 있었던 16라운드 경기에서 후반 막판에 즐라탄에게 실점해 1-2 스코어로 패했다. 이로서 크리스탈은 지난 10경기에서 7번째 패배를 안았고 나머지 3경기에서도 승리는 사우샘프턴 상대로 했던 14라운드 홈 경기 한 번뿐 나머지 2경기는 무승부였다.

이로서 리그 순위 16위까지 밀려난 크리스탈은 강등권과 승점 3점 격차만 남겨 놓고 있다. 15위로 시즌을 마감했던 지난 해 모습과 다르지 않다.

한편 콘테 감독의 쓰리백 체제하에서 지난 시즌과 비교해 크게 달라진 첼시는 현재 리그 10경기째 연속 승리를 하며 승점 40점으로 2위 리버풀과도 승점 6점 차이를 벌려 놓은 상태다.

수비와 공격 완벽한 축구를 하고 있는 첼시는 최근 10경기 경기당 평균 득점이 2.4점이고 10경기 실점은 단 2점에 불과해 단연 EPL 최고의 득점과 최소의 실점 기록을 보이고 있다. 10경기에서 맨시티와 토트넘에게 1골씩을 허용하고 나머지 8경기 모두 클린시트 승리를 거뒀다.

이번 주말 첼시를 상대해야 하는 크리스탈의 벤테케 공격도 첼시의 수비에 가로 막힐 가능성이 크다. 홈 경기에서 시즌 평균 경기당 1.5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크리스탈이지만 첼시를 맞아 득점 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이다. 첼시가 홈팀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으며 2득점을 올려 승리를 가져 갈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