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 PSV vs 아약스 경기 모습. 아약스가 0-2 승리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의 라이벌 아약스와 PSV 아인트호벤의 리그 17라운드 경기가 월요일 새벽 벌어진다.

양팀은 1위 페예노르트를 두고 각각 승점 3점과 6점 차이로 현재 2위와 3위에 있다. 이번 경기는 서로의 승리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이 1위와 더 큰 승점 차이가 나도록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이번 주 폐예노르트는 8위 비테세와 홈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승점을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

홈팀 아약스는 최근 원정경기에서 2연속 뜻밖의 패배를 했다. 16라운드 트벤테를 상대로 1-0 아쉬운 패배를 한 이후 네덜란드 축구협회(KNVB)컵 대회에서 2부팀 캄뷔르에 또 다시 2-1로 패했다. 이 두 번의 원정 경기 패배는 최근 아약스의 20경기 무패행진 기록을 중단시켰다.

하지만 아약스는 최근 홈에서 있었던 리그 6경기를 비롯 모든 10경기 전부 승리하고 있는 팀이다. 아약스의 최대 강점은 수비이다. 리그 16경기에서 7실점을 한 아약스는 경기당 실점이 0.4점에 불과하다. 아약스가 최근 승리했던 경기 중 절반은 실점을 하지 않고 승리한 경기이다.

한편 디펜딩 챔프 PSV는 이번 시즌 리그 원정경기에서 한번도 패한 적이 없다. 하지만 우승했던 지난해 보다는 주춤한 상황이다. 철벽수비 아약스와 마찬가지로 PSV도 이번 시즌 경기당 평균 실점은 1점이 안 된다.

지난 시즌에 두번의 맞대결은 각각 1승씩 나눠가졌다. 양팀의 경기당 평균 득점은 2점이 약간 넘는 것으로 거의 비슷하다. 수비가 강한 양팀이 만난 이번 경기는 골이 많이 나오지 않을 것이다. 최근 갑작스런 패배를 경험했지만 홈경기에서 10연속 승리를 하고 있는 아약스가 PSV를 맞아 1골씩 주고 받으며 무승부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