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1일 세리에A 16라운드 토리노 vs 유벤투스 경기에서 유벤투스의 이과인이 82분에 두번째 골을 성공시킨 후 모습. 1-3 유벤투스의 승리로 경기 종료.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이번 주 세리에A 17라운드의 빅매치, 리그 1위와 2위의 맞대결이다. 1위 유벤투스는 13승0무3패, 2위 로마는 11승2무3패로서 양팀의 현재 승점차이는 4점이다.

양팀은 지난 15라운드에서 각각 쉽지 않은 상대를 잘 물리쳤다. 유벤투스는 홈에서 그 누구보다 강한 면모를 보이는 토리노를 상대로 원정을 가서 이과인의 멀티골에 힘입어 1-3으로 승리했고 로마 또한 리그 3위팀 AC밀란을 상대로 1-0 쉽지 않은 승리를 거뒀다. 특히 전반에 있었던 밀란 니앙의 페널티 킥 실축이 로마에게는 행운이었다.

홈팀 유벤투스는 이번 시즌 홈에서 있었던 리그 경기에서 100% 승리했다. 이에 대해 로마 또한 모든 홈경기를 이겼다. 오히려 유벤투스 보다 더 홈 경기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홈 경기만 가지고 순위를 매긴다면 모든 홈 경기를 승리한 로마가 골 득실차에서 유벤투스 보다 더 앞서 세리에A에서 1위다. 이는 곧 로마의 원정 성적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다는 것이다. 로마의 8경기 원정 성적은 3승2무3패로 38%의 원정 승률을 보이고 있다.

설사 이번 원정에서 로마가 승리해도 리그 순위는 변화가 없다. 이번 주말 6위 아탈란타와 붙는 3위의 밀란이 승리해도 역시나 1,2,3위의 순위 변화를 일으키는 승점의 변동은 없을 것이다.

이번 경기서 유벤투스의 홈 연승 행진을 로마가 중단 시킬 것이라는 예상은 어렵다. 이번 시즌 로마가 원정 경기에서 승리했던 상대팀은 나폴리, 사수올로, 라치오였다. 반면 패했던 팀들은 피오렌티나, 토리노, 아탈란타였다.

양팀의 역대 10경기 상대 전적에서는 유벤투스가 5승2무3패로 우세하다. 또한 유벤투스는 로마를 상대로 2012년부터 있었던 6번의 모든 홈 경기에서 승리했다.

이번 경기도 유벤투스가 승리해 2위와 승점 7점 차이를 벌려 놓을 것으로 기대한다. 양팀의 화력으로 다득점 경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