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파주] 정지훈 기자= 신태용 감독이 U-19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2일 오전 10시 파주NFC에서 U-19 대표팀 선임과 관련해 기술위원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U-19 대표팀 신임 감독으로는 올림픽 대표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신태용 감독을 선임했다.

한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를 불과 7개월 앞둔 상황에서 2년 동안 팀을 이끌어온 안익수 감독이 지휘봉을 내려놓았다. 한국에서 개최되는 U-20 월드컵을 코앞에 두고 비상이 걸린 것이다. 이에 대한축구협회는 U-19 대표팀 신임 감독 선임에 심사숙고를 거듭했고, 21일부터 기술위원회를 열어 다양한 후보군을 염두에 두고 논의를 진행했다.

결국 신태용 감독이었다. 대한축구협회는 2002년 한일월드컵 이후 한국에서 열리는 가장 큰 FIFA 주관 대회 U-20 월드컵을 준비하면서 신경을 썼고, 결국 신태용 감독을 선임하면서 확실하게 대회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대해 이용수 기술위원장은 “이번 기술위원회에서 U-20 월드컵 감독 선임을 놓고 최종적으로 두 감독을 최종 후보로 놓고 고민했다. 두 명의 후보는 정정용 감독과 신태용 감독이다. 결국 신태용 감독을 선임했다”고 전했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