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서울월드컵경기장] 유지선 기자= 한국이 실수로 우즈베키스탄에 선제골을 허용하면서 스스로 위기를 자초했다. 0-1로 리드를 허용한 채 전반전을 마친 한국이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즈벡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5차전 홈경기서 0-1의 스코어로 전반전을 마쳤다.

이날 경기서 한국은 4-1-4-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이정협을 두고 2선에는 손흥민, 구자철, 지동원, 남태희가 배치돼 공격을 도왔다.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엔 기성용이 나섰으며, 포백은 박주호, 장현수, 김기희, 김창수가 구축했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우즈벡이 경기 시작과 동시에 공격적으로 나서며 기선제압을 시도했지만, 한국이 이내 주도권을 가져왔다. 한국은 측면을 공략하며 우즈벡의 골문을 두드렸지만 좀처럼 골문이 열리지 않았다.

팽팽했던 흐름을 결국 우즈벡에 의해 깨졌다. 전반 25분 김기희의 백패스를 받기 위해 김승규가 골문을 비운 사이 비크마에프가 골키퍼 키를 넘기는 슈팅으로 한국의 골망을 뒤흔든 것이다.

일격을 당한 한국은 전반 32분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과감한 슈팅으로 첫 유효슈팅을 기록했고, 전반 36분에는 손흥민의 날카로운 프리킥이 지동원의 헤딩 슈팅으로 연결됐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 못하면서 추격의 기회를 놓친 채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